2024.11.23 토요일
흐림 서울 10˚C
흐림 부산 12˚C
흐림 대구 10˚C
맑음 인천 9˚C
흐림 광주 11˚C
흐림 대전 9˚C
울산 10˚C
흐림 강릉 8˚C
흐림 제주 12˚C
산업

'올림픽 언팩' 석 달 앞으로…AI 폴더블·갤럭시 링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4-04-07 16:47:19

갤럭시 Z폴드6, 두께·무게 줄어

갤럭시 링, 헬스 기능에 특화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공개된 삼성전자 갤럭시 링 사진삼성전자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공개된 삼성전자 갤럭시 링. [사진=삼성전자]
[이코노믹데일리] 올해 삼성전자의 신제품 공개 행사 '갤럭시 언팩'이 오는 7월 하계 올림픽이 열리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릴 전망이다. 이 가운데 인공지능(AI)을 품은 폴더블 스마트폰과 스마트 반지 등 주요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7일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7월 둘째 주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을 열 것으로 전해졌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공식 후원 계약을 맺고 있어 올림픽과 연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위한 의도로 풀이된다.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샘모바일은 갤럭시 언팩이 매번 수요일에 열렸던 점을 들며 7월 10일(현지 시각)이라는 구체적인 날짜를 제시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서 인공지능(AI)을 품은 첫 폴더블 스마트폰 신작인 갤럭시 Z플립6·폴드6가 가장 기대를 모으는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먼저 두뇌 역할을 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로는 퀄컴의 스냅드래곤8 3세대 또는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의 엑시노스 2400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하반기 언팩에서 폼팩터(형태) 혁신을 강조해 왔는데 지난해는 클램셸(조개껍데기) 모양 갤럭시 Z플립5의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 변화가 눈에 띄었다.

올해는 갤럭시 Z폴드6에서 이런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엑스(X·옛 트위터)에서 활동하는 유명 정보유출자(팁스터) '아이스 유니버스'는 갤럭시 Z폴드6의 최대 두께를 전작 대비 1.3㎜ 줄어든 12.1㎜로 예측했다. 무게는 239g으로 약 14g 더 가벼워지고, 화면 크기는 7.6인치(약 19.3㎝)로 소폭 증가한다고 봤다.

Z플립6의 경우 커버 디스플레이 패널이 3.9인치(약 9.9㎝)로 커지고, 배터리 용량도 4천㎃h로 보완한다는 전망도 나온다. 또 Z플립6은 5000만 화소, Z폴드6는 2억 화소 메인 카메라를 내장할 것으로 관측된다.

웨어러블 중에서는 완제품으로 공개되는 스마트 반지 '갤럭시 링'에 이목이 쏠린다.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대중에 첫선을 보였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워치에 비해 오래 착용하는 데 대한 부담이 적고, 헬스 기능에만 특화한 제품이어서 배터리 수명도 길 것이라고 예고하기도 했다. 다만 블랙, 골드, 실버 등 색상 세 가지와 아홉 가지 크기로 출시된다는 점 외에는 구체적인 제품 사양은 알려지지 않았다.

이 밖에도 갤럭시 워치7 시리즈, 갤럭시 버즈 3 등 다른 웨어러블 제품도 올림픽 언팩에서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
종근당
신한은행
녹십자홀딩스
KB금융지주_1
포스코
KB금융지주_2
부광약품
하나금융그룹
nh농협은행
퇴직연금
KB퇴직연금
씨티
퇴직연금
기업은행
KB퇴직연금
삼성화재
kb
SK하이닉스
신한라이프
NH투자증
KB퇴직연금
우리은행
DB손해보험
한화
한국투자증권
KB금융지주_3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