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kt cloud(대표이사 최지웅)는 ‘AI·Cloud 활용교육’을 주제로 오는 25일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AI와 Cloud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주니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Cloud 전환 시 필수적인 콘솔 시연과 AI를 업무에 적용할 때 필요한 AGI(Artificial General Intelligence, 범용인공지능) 활용법을 교육한다.
웨비나는 △’시나리오 별 Cloud 실무활용 교육’ △‘AGI for Work’ 2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시나리오 별 Cloud 실무활용 교육’ 세션에서는 DBaaS 백업 및 복구 방법, 애플리케이션 관리와 활용, NAS 활용법, 오토스케일링 등 다양한 상황별 Cloud 콘솔을 직접 시연하며 실무자들의 이해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최근 모든 산업 분야에서 AI 기술 도입 및 활용이 증가하면서 AGI 활용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AGI for Work’ 세션에서는 kt cloud의 AI 기술 파트너사인 업스테이지에서 AI 기술, AI 프로세스, AI 제품 라이프사이클 등 실제 현업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AI 체크리스트와 활용 사례를 제공한다.
웨비나는 kt cloud 포털에서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들에게는 웨비나 당일 이메일과 휴대폰으로 접속 링크가 전달된다. 또한, 사전 등록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도 받을 수 있다.
남충범 kt cloud 본부장은 “이번 웨비나는 Cloud 콘솔 시연과 AI 활용 사례 등을 다양하게 소개하며 실무 적용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했다”며, “대학생과 주니어 개발자들의 AI와 Cloud 역량 향상을 돕고, 실무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