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2.5주년을 맞이하여 단독 오프라인 행사 '블루 아카이브 2.5주년 페스티벌'을 5월 18일과 19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2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이용자들이 '블루 아카이브'를 기반으로 제작된 다양한 즐길거리를 바탕으로 교류할 수 있는 행사로, 올해는 더 많은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틀간 개최한다. 5월 18일과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며, 사전 선정된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2차 창작 굿즈를 선보이는 부스와 더불어 특별 전시 공간 및 다양한 무대가 마련돼 '블루 아카이브' IP를 게임 외적으로 더욱 확장한다.
페스티벌에는 사전 선정된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2차 창작 굿즈를 선보이는 부스가 마련된다. 또한, '블루 아카이브'의 세계관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특별 전시 공간도 운영된다. 무대에서는 게임 음악 공연, 성우 토크쇼, 코스프레 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블루 아카이브 2.5주년 페스티벌' 입장권은 5월 3일 오후 8시부터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부정 예매를 방지하고 건전한 예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클린 예매 캠페인'을 도입하며, 레벨 60 이상의 '블루 아카이브' 계정을 보유한 이용자는 4월 28일까지 특별 페이지에서 사전에 멤버십 번호를 발급 받아야 한다. 이후 5월 1일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 예매 페이지에서 번호를 등록해 예매 권한을 획득할 수 있으며, 5월 3일 오후 8시부터 티켓링크에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는 "선생님들께서 '블루 아카이브'에 보내주시는 꾸준한 사랑에 힘입어 올해도 단독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해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 중에 있으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 2.5주년 페스티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블루 아카이브 2.5주년 페스티벌 특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