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알리바바 클라우드, 한양대와 손잡고 미래 인재 육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4-24 17:58:21

알리바바 클라우드, 한양대학교와 산학 협력 체결

지난 9일 교육 및 연구 상호 협력을 위한 MoU 체결 후 악수를 하는 이상용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장과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레오 리우Leo Liu 북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대표 겸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사진알리바바클라우드
지난 9일 교육 및 연구 상호 협력을 위한 MoU 체결 후 악수를 하는 이상용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장과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레오 리우(Leo Liu) 북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대표 겸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사진=알리바바클라우드]

[이코노믹데일리] 알리바바 그룹의 디지털 기술 및 인텔리전스 중추인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국내 유수 대학 중 하나인 한양대학교와 파트너십을 맺고 클라우드 컴퓨팅과 인공지능(AI)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인재를 양성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한국의 디지털 변환을 가속화하고 미래 경제를 이끌 주역들을 육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학생들은 알리바바 클라우드 아카데믹 엠파워먼트 프로그램(AAEP)을 통해 첨단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AAEP는 클라우드 컴퓨팅 및 AI 관련 세미나, 특별 강연, 워크숍, 온라인 실습 랩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학생들은 온오프라인 인증 과정을 통해 ACA 전문 인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상용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장은 “AAEP는 미래 사회에 필수적인 클라우드 컴퓨팅과 AI 기술을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이를 통해 미래 경제를 이끌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알리바바 클라우드와의 협력을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이번 한양대학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디지털 인재 양성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의지를 보여주었다. 레오 리우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그룹 북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대표는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한국의 디지털 미래를 위해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현재 전 세계 80여 개 대학과 AAEP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미래 디지털 사회를 이끌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국가들의 디지털 변환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SK하이닉스
e편한세상
미래에셋
우리은행
대한통운
DB
종근당
신한금융
신한은행
KB국민은행
롯데캐슬
LX
한화
NH투자증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DB손해보험
한국유나이티드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