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학대 피해 아동 위한 '꼬마 작가 창작 아카데미' 캠페인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11˚C
구름 대구 7˚C
맑음 인천 6˚C
흐림 광주 8˚C
맑음 대전 5˚C
구름 울산 8˚C
맑음 강릉 7˚C
흐림 제주 14˚C
IT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학대 피해 아동 위한 '꼬마 작가 창작 아카데미' 캠페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5-03 16:29:22

유튜버·게임커뮤니티 등과 협력해 기부금 모금 

아동 심리치료·동화책 발간 및 전시회 개최 예정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사각지대 소외계층 아동 대상 꼬마 작가 창작 아카데미 캠페인 시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사각지대 소외계층 아동 대상 '꼬마 작가 창작 아카데미' 캠페인 시작


[이코노믹데일리]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권혁빈 이사장)는 어제부터 8월 3일까지 '꼬마 작가 창작 아카데미'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꼬마 작가 창작 아카데미는 학대 피해 아동들이 작가가 돼 동화책을 발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수혜 아동들은 9월까지 3개월간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 동화를 쓴다.

기부금은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에서 모금해 예술치유연구소 앨리스와 토끼에 전액 전달된다. 이 기관에서 아이들의 심리치료와 동화책 발간, 전시회 개최에 사용할 예정이다. 발간된 동화책은 10월 18~19일 전시회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정소림 캐스터를 비롯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박서림, 로마러, 이다, 죠니월드 등이 홍보대사로 나선다. 이들은 유튜브 채널 등에서 기부금 모금 활동을 벌이고 10월 전시회에서 동화책을 소개하는 도슨트 역할도 맡는다.

'로스트아크' 커뮤니티 '로아와'도 기부 캠페인을 후원한다. 커뮤니티 내 배너를 통해 캠페인을 홍보하고 유저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게임 커뮤니티와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제안으로 이번 캠페인이 기획됐다"며 "게임방송과 이벤트 등 친숙한 문화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선한 영향력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씨티
신한은행
DB손해보험
kb
KB금융지주_2
삼성화재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1
SK하이닉스
퇴직연금
기업은행
KB퇴직연금
NH투자증
한국투자증권
우리은행
포스코
KB퇴직연금
하나금융그룹
한화
NH
퇴직연금
nh농협은행
종근당
KB금융지주_3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