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일보
베트남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넥슨, 창립 30주년 기념 '착한선물' 이벤트 두 번째 주자는 '하이파이브 챌린지'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6.01.02 금요일
맑음 서울 -12˚C
맑음 부산 -7˚C
맑음 대구 -8˚C
맑음 인천 -10˚C
광주 -6˚C
흐림 대전 -7˚C
맑음 울산 -7˚C
강릉 -7˚C
흐림 제주 2˚C
IT

넥슨, 창립 30주년 기념 '착한선물' 이벤트 두 번째 주자는 '하이파이브 챌린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5-03 16:56:00

컴퓨팅 사고력 기르는 브릭 활용 교육프로그램...전국 8만여 명 참여 '큰 호응'

이번 이벤트 선물 '천사다오 브릭키트'로 직접 조립 가능...31일까지 응모 

넥슨재단 5월 착한선물 천사다오 브릭키트
넥슨재단 5월 착한선물 '천사다오 브릭키트'

[이코노믹데일리]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진행 중인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의 두 번째 주자로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하이파이브 챌린지는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프로그래밍 기초 역량인 컴퓨팅 사고력 함양을 위해 브릭을 활용한 융합 교육 프로젝트다. 책 속 등장인물이 직면한 문제를 공학적으로 해결하는 '노블 엔지니어링'과 브릭 놀이를 결합한 프로그램이다.

넥슨재단은 2020년부터 컴퓨팅교사협회(ATC)와 협력해 전국 초·중·특수학교 등에서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진행해 왔다. 특히 지역별 IT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전남·인천·제주 등 지역교육청과도 협력해 왔는데, 지금까지 전국에서 8만여 명의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에도 인천 지역 내 참가 학급 모집에서 하루 만에 마감될 정도로 교육 현장에서 반응이 뜨거웠다.

이번 '착한선물' 이벤트의 선물로는 하이파이브 챌린지 프로그램의 특징을 살려 '천사다오 브릭키트'를 마련했다. 이 키트로 직접 넥슨재단의 사회공헌 마스코트 '천사다오'를 조립해볼 수 있다. 

천사 링과 날개를 단 천사다오 캐릭터를 브릭으로 구현한 한정판 제품이다.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넥슨 30주년 메인 페이지 내 '30주년 기프트샵'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참가자 중 30명을 추첨해 천사다오 브릭키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착한선물 이벤트는 넥슨의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소개하고, 관련 의미 있는 선물을 증정해 각 사업의 취지를 알리는 유저 대상 이벤트다.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매달 진행되며, 지난 4월에는 약 10만 명의 유저가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현대오일뱅크
이지스자산운용
신한은행
한화
신한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유플러스
삼성물산
HD한국조선해양
kb금융그룹
삼성화재
cj
kt
태광
우리은행
손해보험
신한금융
부산은행
KB국민은행
kb금융그룹
K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LG
미래에셋
kb캐피탈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