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축제

[K-축제] 산골 마을에 구름 인파 몰린다…계촌클래식축제 '흥행' 예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4-05-09 17:32:55

평창 계촌클래식축제 오는 31일 개막

별빛 콘서트 사전 예약 1만7000명 몰려

계촌클래식축제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강원 평창군 계촌마을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 모습 사진현대차정몽구재단
'계촌클래식축제'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강원 평창군 계촌마을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 모습 [사진=현대차정몽구재단]
[이코노믹데일리]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계촌클래식축제에 1만명이 훌쩍 넘는 방문객이 사전 예약을 하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9일 축제를 추죄하는 계촌클래식위원회, 현대차정몽구재단 등에 따르면 계촌클래식축제 행사인 '별빛 콘서트'는 1만7000명이 사전 예약자를 모았다. 계촌클래식축제는 오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강원 평창군 계촌마을에서 사흘간 열린다.

이번 축제를 위해 계촌클래식위원회와 현대차정몽구재단, 한국예술종합학교 이외에도 지역 기관·단체가 합심해 지난 2월부터 매달 총회를 열고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평창군은 정크아트 설치, 드론쇼, 축제장 인근 시가지 꽃묘 식재, 음향 장비 설치, 피아노 다리 도색 공사 등 계촌 클래식 마을 특성에 맞춘 기반 시설 마련에 열중하고 있다.

축제 분위기는 벌써 달아오르고 있다. 별빛 콘서트 이외에도 인기 프로그램으로 관심을 끈 피아니스트 조성진의 공연은 1만명에 이르는 관람객을 이미 확보했다. 조성진의 무대는 6월 2일 펼쳐진다.

지역 주민들은 계촌클래식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대표적인 야외 클래식 축제로서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김종완 평창군 방림면장은 "방림면의 가장 큰 축제가 3주 앞으로 다가왔다"며 "남은 기간 세심히 준비해서 참여하는 모든 분이 안전하고 기쁨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X
우리은행
SK하이닉스
KB증권
대한통운
롯데캐슬
한국유나이티드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종근당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
e편한세상
NH투자증
한화
DB손해보험
DB
KB금융그룹
미래에셋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