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G전자-한림대 성심병원, 'AI 클로이' 활용한 의료서비스 혁신에 '한발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5-15 16:35:09

의약품 배송 위한 보안장치 탑재·AI 기술로 안정적 주행

유경호 한림대학교 성심병원장왼쪽과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오른쪽이 의료용 로봇 서비스 발굴 및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전자
유경호 한림대학교 성심병원장(왼쪽)과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오른쪽)이 '의료용 로봇 서비스 발굴 및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가 의료 환경에 최적화한 공감지능(AI·Affectionate Intelligence) 클로이 로봇을 앞세워 의료 서비스 분야의 새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15일 LG전자는 ‘의료진과 환자의 스마트 병원 라이프를 위한 로봇 서비스 발굴 및 사업협력’을 위해 한림대학교 성심병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병원 특화 로봇 시나리오 발굴·실증 사례 구축 △국내외 의료 기관 내 다양한 로봇 활용 기회 발굴·협업 △병원 특화 로봇 제품 기획 및 시스템 연동 협력 등을 함께 추진한다.

국내 최고 수준 의료서비스 로봇을 운영 중인 한림대 성심병원을 ‘LG전자 첨단로봇 선도병원’으로 지정하고 병원 내 다양한 로봇 실증 사례를 연구할 예정이다.

LG전자가 올해 1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인 ‘CES 2024’에서 처음 선보인 ‘LG 클로이 서브봇’은 안정적인 주행 능력을 갖췄다. 레이저 기반 라이다 센서와 카메라를 활용해 주변 사물을 인식하고 AI가 공간을 지도화해 전면에 탑재한 10.1인치 터치 화면과 음성 안내로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고 약국·병원비 수납처 등으로 안내 가능하다.

또 양문형 LG 클로이 서브봇은 4칸의 양문형 서랍에 최대 30㎏까지 물건을 적재할 수 있다. 내부엔 항균 처리된 소재·환기팬과 보안·잠금 장치를 적용해 의약품·검체·혈액 등을 안전하게 이송할 수 있다.

LG전자는 2020년 서울대병원 대한외래를 시작으로 이원의료재단, 국립암센터, 용인세브란스병원 등에 클로이 로봇 솔루션을 공급했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은 “LG 클로이 로봇으로 시설 안내와 배송 등 반복적 업무를 대신해 의료진 업무 효율성은 높이고 방문객에게는 차별화된 로봇 의료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농협
동아쏘시오홀딩스
KB금융그룹3
엘지
우리카드
이편한세상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SK증권
KB금융그룹1
종근당
한국토지공사
우리은행
한미약품
농협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저작권보호
넷마블
SK하이닉스
KB국민카드
KB국민은행
신한은행
KB금융그룹2
신한금융그룹
셀트론
롯데카드
삼성전자 뉴스룸
KB금융그룹4
KB금융그룹5
한국투자증권
메리츠증권
롯데캐슬
삼성증권
위메이드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