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영상] 스페인 전문가 "美, 대중 관세 인상...글로벌 에너지 전환 위기에 빠뜨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신화통신

[영상] 스페인 전문가 "美, 대중 관세 인상...글로벌 에너지 전환 위기에 빠뜨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Liu Yuxuan,Ismael Peracaula,Neil Stokes
2024-05-22 14:13:05

스페인 전문가 "美, 대중 관세 인상...글로벌 에너지 전환 위기에 빠뜨려" (02분11초)

미국이 최근 전기차, 태양전지, 기타 청정에너지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중국산 수입품에 대해 관세를 인상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한 스페인 전문가는 이번 조치로 인해 글로벌 재생에너지 전환이 위기에 처하게 됐다고 우려했다.

[조르디 솔레, 스페인 기후변화 전문가] "관세를 인상하는 것은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중국은 이 기술을 개발하고 통합했으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원가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죠.

중국이라는 한 국가가 이 분야에서 앞서 있고 신속하고 효율적인 전환을 위해 세계에 공급할 수 있는 기술과 역량을 갖추고 있다면 우리는 이를 지지하고 국가 간 경쟁으로 인한 불신을 막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전문가는 중국이 녹색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중국 제품에 대한 보호주의 움직임이 잠재적으로 글로벌 녹색 전환 기간을 연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르디 솔레, 스페인 기후변화 전문가] "미국이 이번 발표에는 보호무역주의의 기조가 보입니다. 그들도 이런 제품을 만들어 수출하고 싶어하고 해외 기술에 의존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죠.

분명히 중국은 서구보다 훨씬 낮은 비용으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첫째, 인건비 때문이기도 하지만 중국이 직접 개발한 특정 기술과 생산한 원자재가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다른 국가들, 특히 미국이 중국과 같은 수준에 도달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 이는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우리에게 필요한 재생에너지로의 빠른 전환에 대한 의구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신화통신 기자 스페인 바르셀로나 보도]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청정원
미래에셋
과실비율정보포털
컴투스
신한금융지주
국민은행
우리은행_3
대신증권
우리은행_1
SK하이닉스
cj프레시웨이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현대
DB그룹
한국콜마홀딩스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_2
NH농협
다올투자증권
정책브리핑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