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현장] 하이브시스템, KOBA 2024 참가…클라우드 서비스 소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4-05-24 09:00:00

통합관제시스템·안전솔루션 및 클라우드서비스 HCMS 소개

박정실 대표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혁신 통해 미래 성장 동력 확보"

통합관제시스템 구축 전문기업 ㈜하이브시스템이 제32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KOBA 2024에 참가했다 사진박명섭 기자
통합관제시스템 구축 전문기업 ㈜하이브시스템이 제32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KOBA 2024)에 참가했다. [사진=박명섭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통합관제시스템 구축 전문기업 ㈜하이브시스템이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열린 제32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KOBA 2024)에 참가해 주력 제품인 통합관제시스템과 스마트 안전 솔루션, 클라우드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서비스를 소개했다. 

하이브시스템은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기술과 안전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특히 통합관제시스템 시장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관련 분야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시스템 및 운영 솔루션의 개발·설계·구축 및 유지보수를 수행하고 있다. 

2001년 설립 이후 꾸준한 연구 개발과 혁신을 통해 성장해 온 하이브시스템은 2019년 이후에는 가스 감지 카메라 국산화, 클라우드 서비스 등 새로운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 특히 통합관제센터 구축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MSP 서비스와 결합해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자체 관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하이브시스템은 자체 개발한 고품질 DLP 큐브, IP 월 컨트롤러, 통합 컨트롤 시스템 등을 통해 청와대 위기관리센터, 서울시 CCTV 안전센터, 인천국제공항 통합운영센터 등 주요 국가 기관 및 한국동서발전, 한국남동발전, 한국수력원자력 등 다수의 기업에 통합관제시스템을 제공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통합관제시스템은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을 제공하는 △Contra™ LED DLP Cube (LFH Series)와 △Contra™ LED Display (전광판)가 사용되며 우수한 시야각과 명암비, 고해상도 입력을 지원한다. 스크린 간격을 최소화해 데이터 손실을 줄이고, 24시간 무중단 운영을 위한 시스템 이중화 구성 등 안정적인 관제시스템을 제공한다.
 
22일 오후 KOBA 2024 하이브시스템 부스에 참관객들이 모여있다 사진박명섭 기자
22일 오후 KOBA 2024 하이브시스템 부스에 참관객들이 모여있다. [사진=박명섭 기자]
하이브시스템은 통합관제시스템 외에도 가스탐지 카메라와 스마트 안전 솔루션 'LifeGuard Worker Guardian'을 추가로 출시하며 사업영역을 확대했다. 가스탐지 카메라는 눈에 보이지 않는 가스를 시각화해 누출량 정보를 제공하며, 발전소, 정유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다. 또한, LifeGuard Worker Guardian은 스마트폰과 IT 기술을 이용해 작업자의 안전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위험 지역 접근 제어, 가스·방사능 감지, 생체 신호 감지, 추락 방지 등 다양한 기능을 자랑한다.

이번 행사에서 하이브시스템은 클라우드 보안 조건을 충족한 공공 클라우드부터 엔터프라이즈용까지 기업의 비즈니스에 최적화 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소개했다.

AWS, NAVER CLOUD, NHN Cloud, kt cloud의 공식 파트너인 하이브시스템의 MSP 서비스 HCMS(Hivesystem Cloud Managed Service)는 클라우드 이용 경험이 없거나 관리가 필요한 고객에게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설계·구축·관리까지 맞춤형 Managed Service를 제공한다. 

하이브시스템은 최적화된 멀티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해 통합관제센터를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HCMS 24×365 관제센터'를 구축해 실시간 서버 관리 서비스를 행하고 있다. 고객의 클라우드 자원 및 서비스를 24시간 365일 직접 모니터링 하며, 장애 발생에 신속한 대응과 주기적인 사용량 리포팅도 서비스에 포함된다.

특히 재난 상황에서 고객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이동 및 보관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dataDR 서비스는 재난 상황 발생 시 기존 통합센터에 보관된 고객의 데이터를 'CSAP Zone'으로 이동해 안전하게 보관한다. 이 서비스는 KISA(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보안 평가 및 인증을 거쳐 CSAP 인증을 획득해 안전성과 신뢰성이 보장된 서비스다.
 
박정실 하이브시스템 대표가 KOBA 2024 전시제품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박명섭 기자
박정실 하이브시스템 대표가 KOBA 2024 전시제품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박명섭 기자]
박정실 하이브시스템 대표는 “여성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혁신을 통해 더욱 발전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면서 “앞으로도 하이브시스템은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관제 시스템 시장을 선도하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OBA 2024는 “Spark Your Creativity”라는 주제로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 A, C, D홀 및 컨퍼런스 센터에서 개최됐다. 세계 유수의 방송·미디어·음향·조명 관련 장비들이 한자리에 모인 이번 행사에는 KBS, Canon, Sony, Panasonic, ARRI, 고일, 동양디지털 등 방송·영상 관련 업체와 에이디엠, 엘앤비기술, Yamaha 등 음향업체 및 조명 관련 업체 등이 대거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롯데케미칼
신한금융그룹
종근당
한국조선해양
수협
포스코
SK하이닉스
KB증권
신한카드
KT
교보증권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3
KB금융그룹1
DB그룹
KB금융그룹2
신한은행
삼성전자 뉴스룸
KB국민은행
NH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