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웹툰 제작 인공지능 스타트업 라이언로켓, 미국 투자 유치 성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6-10 09:27:54

글로벌 이미지 생성 AI 시장 진출 본격화

라이언로켓 정승환 대표
라이언로켓 정승환 대표


[이코노믹데일리] 웹툰 제작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라이언로켓(대표 정승환)이 미국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실리콘밸리의 딥테크 전문 투자회사인 밀레니엄 뉴 호라이즌스(Millennium New Horizons)가 주도했으며, 투자 규모는 비공개다.

밀레니엄 뉴 호라이즌스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 리더 조비 항공(Joby) 등에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생성형 AI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또한, 2025년 상장을 준비하는 코어위브(CoreWeave), 유럽의 'OpenAI'로 불리는 미스트랄 AI(Mistral AI), 일론 머스크의 xAI 등에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라이언로켓은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이미지 생성 AI 1위 기업으로서의 기술력을 고도화하고, 독자적인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웹툰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모두가 열광하는 스토리를 더 빠르게 만날 수 있도록"이라는 슬로건 아래 이미지 생성형 AI 기술로 콘텐츠 시장의 패러다임 시프트를 이끌고 있는 라이언로켓은 포브스지 선정 '2021년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에 선정된 3명의 생성형 AI 엔지니어들이 창업했다. 

이 회사는 독창적인 생성형 AI 기술력으로 한국과 일본에서 15개 이상의 콘텐츠 업체와 협업을 진행해 왔으며, 독보적인 글로벌 이미지 AI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라이언로켓의 대표 이미지 생성형 AI 서비스 젠버스(Genvas)는 독자적인 캐릭터 고정 기술과 동작 제어 기술로 기존보다 웹툰 제작 속도가 10배 더 빠르고, 가격이 50% 저렴한 것이 강점이다. 

라이언로켓만의 학습 알고리즘을 활용해 단 10장의 학습용 이미지만으로 고품질의 캐릭터를 고정 및 구현할 수 있으며, 캐릭터 고정과 포즈 제어 기술로 웹툰 생산성을 90% 이상 향상시킬 수 있다. 

라이언로켓은 국내 웹툰 제작사들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지난달 AI 웹툰 제작 파트너 젠버스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종료했으며, 지난 23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외신 프레스 투어에 젠버스를 시연하며 솔루션 핵심 가치를 알렸다.

제이 정 밀레니엄 뉴 호라이즌스 대표는 "라이언로켓은 이미지 생성 AI에서 가장 중요한 캐릭터 고정 문제를 해결하며 웹툰 제작 프로세스를 빠른 속도로 혁신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 유치가 라이언로켓의 글로벌 웹툰/애니메이션 제작 프로세스를 가속화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승환 라이언로켓 대표는 "라이언로켓은 독보적인 이미지 생성 AI 기술력으로 현재 한국,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15개 이상의 기업과 협업 중이다"라며 "앞으로도 웹툰 생성형 AI 기술을 제공하는 젠버스를 통해 K-웹툰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빠르게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수협
M-able
삼성증권
삼성전자 뉴스룸
종근당
동아쏘시오홀딩스
여신금융협회
이편한세상
농협
LGxGUGGENHEIM
쿠팡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롯데캐슬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한국토지공사
NH
우리은행
하나증권
농협
엘지
한국투자증권
롯데카드
KB손해보험
KB증권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셀트론
DB그룹
신한금융그룹
SK하이닉스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우리카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