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IT 기술력과 글로벌 인프라를 바탕으로 올인원 커머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엔에이치엔커머스(대표 김종승, 이하 NHN커머스)가 11일 국내 대표 이커머스 구축 솔루션 고도몰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고도몰은 1인 기업부터 중대형 비즈니스까지 다양한 규모의 쇼핑몰 사업자와 기업들을 위해 최적화된 쇼핑몰 구축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의 니즈에 맞춰 운영 환경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 쇼핑몰 오픈 후에도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성장 규모에 맞춘 확장도 가능하다.
고도몰의 요금제는 △고도몰 플랜 △고도몰 비즈니스 플랜으로 나뉘며, 신규 신청 시 3개월 무료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온라인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인프라, 기능, 서비스 전반에 걸쳐 진행됐다. 인프라 측면에서는 기존 온프레미스(On-Premise) 방식에서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전환, 외부 클라우드 서버에서 작동하도록 하여 성능과 보안을 대폭 개선했다. 특히 관리자 페이지의 데이터 조회 및 처리 속도를 높여, 주문 건수가 많은 중대형 몰에서도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기능 면에서는 △간편 로그인 △공급사 관리 △사은품 관리 △프로모션 등의 부가 서비스를 내재화하여 편의성을 강화했다. 쇼핑몰 개설을 위한 고객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신청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샘플 데이터 셋팅으로 테스트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하나의 계정으로 NHN커머스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내역 관리도 용이해졌다.
NHN커머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 지원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기존 솔루션에서 이전을 희망하는 고객을 위해 이전센터를 개설하고 전담 인력이 효율적인 이전 작업을 지원한다. 기존의 전문 상담 조직 '해드림' 서비스에 더불어 튜닝센터를 신설해 관련 작업을 더욱 전문적으로 분석, 처리한다. 이외에도 클래스, 가이드, 1:1 문의 등 단계별 안내 창구를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지원 프로세스를 제공하며, 쇼핑몰 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을 빠르게 해소한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기업들의 비즈니스 성장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대적인 고도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앞으로 고도몰을 비롯한 이커머스 플랫폼 사업에 주력하며 기업들이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컴포저블 커머스로의 확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NHN커머스는 이커머스 플랫폼 제공 선두 주자로 고도몰과 샵바이를 운영하며 사용자들의 온라인 비즈니스 성공을 이끄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