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2024 KEDF] 이상휘 의원 "전문가·기업·언론 합심해 AI 청신호 켜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6-11 16:56:28

"AI 산업 뒷받침할 제도 필요"

1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CCMM빌딩에서 이코노믹데일리 창간 6주년을 기념하는 포럼 KEDF2024가 성대한 막을 올렸다 이상휘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남궁진웅 기자
11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이코노믹데일리 창간 6주년을 기념하는 '2024 KEDF'가 열린 가운데 이상휘 국민의힘 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남궁진웅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이상휘 국민의힘 의원은 "대한민국 인공지능(AI) 산업에 청신호가 켜지려면 전문가, 기업, 언론 모두 협력해 대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11일 이코노믹데일리 주최로 열린 '2024 코리아이코노믹디자인포럼(KEDF)'에서 축사를 통해 "AI 산업을 뒷받침하는 제도가 신속하게 만들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AI는 많은 기대를 걸게 하는 미래의 먹거리 사업이지만 한편으로는 윤리적인 문제, 도덕적인 문제, 법령에 대한 문제 등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많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산업으로 만들려면 대안 제시가 중요하다"며 "한국 경제가 지속 가능한 발전의 길 위에 설 수 있도록 산업별 AI 활용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1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교보증권
KB증권
종근당
KB금융그룹3
SK하이닉스
롯데케미칼
신한은행
KT
DB그룹
KB금융그룹2
한국조선해양
NH
신한카드
수협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
농협
KB국민은행
포스코
삼성전자 뉴스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