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HDC현대산업개발, 동반성장위원회 ESG 지원사업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07-11 13:59:32
 
지난해 10월 우수 협력사 대표단과 함께한 ‘HDC Partners 사회공헌’ 행사에서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왼쪽 두번째와 세아건설 황기만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나눔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지난해 10월 우수 협력사 대표단과 함께한 ‘HDC Partners 사회공헌’ 행사에서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왼쪽 두번째)와 세아건설 황기만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나눔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사진=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0일 동반성장위원회와 협력회사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대응역량 지원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22년부터 ESG 평가 지원사업을 펼쳐온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회사에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되는 동반성장위원회의 ESG 평가지원 사업에 동참하기로 했다.
 
동반성장위원회의 ESG 평가지원 사업은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자가진단 컨설팅 및 온라인 교육(40개 협력회사)·실무교육·현장실사(10개 협력회사)를 통해 10월까지 ESG 진단 보고서를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평가 이후에도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모니터링을 시행하는 등 추적 관리가 이뤄지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지원사업에서 선정된 ESG 지표준수 우수 협력회사는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받게 된다. 확인서 보유 기업은 은행 대출금리 감면 혜택과 KOTRA 해외수출지원사업 참여 우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환경·에너지기술 지원사업 우대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회사의 ESG 등급에 따라 협력업체 등록 시에도 가점을 부여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협약체결로 협력회사의 ESG 대응역량 강화에 보다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협력회사의 ESG 역량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상생경영 활동들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_1
KB금융그룹5
신한은행
KB금융그룹4
신한라이프
정책브리핑
신한금융그룹
우리은행
과실비율정보포털
신한투자증권
부영그룹
위메이드
KB국민은행
코덱스
농협
넷마블
청정원
우리은행_2
한미약품
현대
농협
대신증권
cj프레시웨이
SK증권
NH농협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_3
종근당
미래에셋
컴투스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3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한미약품
DB그룹
롯데
한국콜마홀딩스
SK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