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인디게임부문 16기 오픈베타테스트데이(OBT) 참가자를 7월 25일까지 퓨처랩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SGM 인디게임부문은 퓨처랩이 주관하는 인디게임 창작 지원 프로그램으로, 개발자들이 창작에 전념할 수 있도록 공간과 지원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16기에는 이게게개임, 애트리엘 아타나시아 등 15팀이 참여해 인디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OBT는 7월 30일부터 8월 11일까지 13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해당 기간 동안 SGM 16기가 개발 중인 게임들을 플레이하고 설문에 답변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설문은 SGM 16기에 전달되어 게임 품질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피드백을 제공한 참가자에게는 기프티콘과 컴퓨터 용품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키보드와 마우스 등 컴퓨터 용품은 한미 마이크로닉스가 제공한다. 한미 마이크로닉스는 2022년부터 인디게임 창작자를 지원하는 SGM 오픈베타데이를 후원하고 있다.
황주훈 퓨처랩 팀장은 "게임 개발 과정에서 유저 피드백은 매우 중요한 자산이다"라며 "이번 OBT가 SGM 16기 팀들에게 소중한 유저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인디게임 유저들에게는 참신한 게임을 미리 플레이 해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