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은 24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빛으로 나아가는 그녀들의 소야곡'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는 '키보토스'의 선생님이 '게헨나 학원'의 특별 파티 개최를 돕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이야기를 다룬다.
총 7개의 스토리로 구성된 이번 이벤트에서는 '만마전 집무실 정문' 스토리를 완료하면 '게헨나 학원' 학생회 '만마전'의 마스코트 '이부키'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 '필드 탐색'을 통해 '히나'를 조작하며 이야기를 감상하고 퀘스트를 수행하면 '히나'의 '피아노 숙련도' 레벨을 올릴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청휘석', '이부키의 엘레프'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게헨나 학원' 학생회 '만마전'의 의장 '마코토', '게헨나' 선도부의 선임 행정관 '아코(드레스)', '게헨나 학원'의 선도부장 '히나(드레스)' 등 다양한 신규 학생들을 만나볼 수 있다.
'마코토'는 관통 타입 스페셜 학생으로 원형 범위 내 적의 수에 비례한 강력한 피해를 가하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아코(드레스)'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EX 스킬' 사용 시 원형 범위 내 아군의 치명 수치와 치명 대미지를 증가시키며, 범위 내 아군 1명당 자신의 대미지와 공격력을 증폭시키는 '경호 성공' 1개가 추가된다. '히나(드레스)'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EX 스킬' 사용 시 10초간 집중 사격 자세로 전환하여 직선 범위 내 적을 관통하는 강력한 탄환을 총 3번 발사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들이 '블루아카이브' 학생들의 목소리를 한국어로 감상할 수 있도록 한국어 음성을 추가했다. '아로나'와 '프라나'를 연기한 김하루 성우를 비롯한 다양한 성우진들이 참여해 '블루아카이브' 학생들의 매력을 더욱 선보인다. 이용자는 게임 내 설정으로 한국어와 일본어 중 선호하는 음성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7월 30일 오전 10시 59분까지 새로 합류하는 학생들을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무료 모집 100회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8월 20일 오전 3시 59분까지 현상수배, 특별의뢰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지급되는 보상을 3배로 획득할 수 있는 캠페인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