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넥슨,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 데이터 넥슨 오픈 API에 추가 업데이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7-09 14:08:32

게임 데이터 활용 플랫폼, 더욱 풍성

넥슨 오픈API
넥슨 오픈API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은 자사의 게임 데이터 활용 플랫폼 '넥슨 오픈 API(NEXON Open API)'에 신작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 데이터를 신규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넥슨 오픈 API는 보다 풍부한 데이터 활용 환경을 제공하며, 유저 창작 서비스 개발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넥슨 오픈 API는 2023년 12월 리뉴얼 오픈 이후 게임 내 데이터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퍼스트 디센던트의 장착 계승자(캐릭터), 무기, 반응로(스킬 위력), 외장 부품(액세서리), 난이도 보상, 기본 스탯, 보이드 요격전, 타이틀, 모듈 정보 등 9종의 인게임 메타데이터가 추가되었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게임 내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활용하여 창작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넥슨은 메타데이터뿐만 아니라, 게임 속 계승자나 무기 등의 콘텐츠 이미지도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게임 내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더욱 풍부하고 매력적인 창작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넥슨 오픈 API는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다. 넥슨 오픈 API 홈페이지 영문 번역과 해외 로그인 서비스를 통해 해외 유저들도 활발하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해외 로그인 기능은 우선 북미 지역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향후 대상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배준영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본부장은 "퍼스트 디센던트 데이터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 창작 서비스 개발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저 의견을 바탕으로 데이터 제공 게임 종류를 확대하고, 개발된 서비스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 오픈 API는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약 10만건 이상의 API 키가 발급되었으며, 하루 평균 데이터 조회량이 5천만 건에 이르는 등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다. 현재까지 넥슨 오픈 API를 통해 개발된 웹 및 앱 서비스는 100여 종류 이상으로 추산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