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포스코이앤씨, 더샵갤러리에서 원범식 사진작가 초대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07-24 10:02:32
더샵갤러리 외관사진사진포스코이앤씨
더샵갤러리 외관사진[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는 더샵갤러리에서 창립 30주년을 맞아 원범식 사진작가의 '2024 ARCHISCULPTURE : 한계 없는 질서' 전(展)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원범식 작가는 한국을 대표하는 현대미술 사진작가로 국내 최고 권위 사진상인 일우사진상, 영국 사진가 협회상 파이널리스트에 오르며 주목받았다.
 
작가의 주요 연작인 '건축조각(ARCHISCULPTURE)'은 '건축(Architecture)'과 '조각(Sculpture)'의 합성어를 말한다. 이는 전 세계의 유명 건물 사진을 수집해서 작가만의 감각으로 재조립하는 콜라주 작업을 의미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포스코이앤씨의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원범식 작가와 협업해 제작한 특별 커미션 아트워크 'ARCHISCULPTURE 077'를 발표한다.
 
특별 기념 커미션 아트워크를 위해 작가는 서울, 인천, 부산, 포항, 제주에 위치한 포스코이앤씨의 상징적인 랜드마크를 직접 방문하고, 내외부의 건축적 미학을 탐구해 새로운 '건축조각'을 완성해 냈다.
 
더샵갤러리 관계자는 "실재하는 도시의 조각들을 아티스트의 시선으로 재연결한 대도시의 환영을 탐험할 수 있는 이번 전시를 통해, 작품 속 서로 다른 건축 요소가 아름답게 응집하면서 발생하는 새로운 질서를 발견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이앤씨의 주거 문화 전시관인 '더샵갤러리'는 '자연이 살아 숨 쉬는 공간'을 가치로 한 포스코그룹의 IT·강건재·스마트홈·친환경 디자인까지 모두 담아 지난해 9월 서울 강남구 자곡동에 새롭게 오픈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_1
대신증권
DB그룹
현대
NH농협
하나금융그룹
청정원
한국콜마홀딩스
우리은행_2
KB금융그룹
미래에셋
다올투자증권
정책브리핑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국민은행
SK하이닉스
과실비율정보포털
기업은행
우리은행_3
미래에셋자산운용
cj프레시웨이
컴투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