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엑소의 멤버 찬열이 오는 8월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를 앞두고 있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인 찬열은 현재 솔로 데뷔를 위한 막바지 준비에 한창이다.
찬열은 그동안 엑소 활동과 유닛 세훈&찬열, 그리고 다양한 싱글과 피처링, OST 등을 통해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특유의 감성적인 보컬로 주목받은 그의 솔로 데뷔에 음악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솔로 데뷔와 함께 찬열은 '2024 CHANYEOL LIVE TOUR : 都市風景 (City-scape)' (2024 찬열 라이브 투어 : 도시풍경)을 개최한다. 투어의 시작은 9월 6일과 7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열리는 공연이다. 추가 공연 지역에 대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서울 공연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진행된다. 8월 7일 오후 8시부터 엑소 공식 팬클럼 EXO-L(엑소엘) 멤버십 회원 대상 선예매가, 8일 오후 8시부터는 일반 예매가 시작된다.
찬열은 최근 아시아 7개 지역 팬콘 투어 'The Eternity'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중화권 대형 음악 페스티벌 'TMEA 2024'에도 출연하는 등 꾸준히 팬들과 소통해왔다. 이번 라이브 투어에서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매력과 함께 풍성한 신곡 무대도 선보일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26일에는 엑소 공식 SNS를 통해 투어 포스터가 공개됐다. '도시풍경'이라는 투어 타이틀에 맞게 도심 속 야경을 배경으로 찬열의 모습을 담아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찬열의 솔로 데뷔와 라이브 투어는 그의 음악적 성장을 보여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팬들과의 만남을 통해 더욱 폭넓은 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