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크래프톤은 8월 1일 서울 성수동에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팝업스토어 ‘PUBG 성수’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PUBG 성수’는 게임 속 공간을 오프라인에서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로,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팝업스토어는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서머 바이브(Summer Vibes)’ △배틀그라운드 IP 기반의 아트 전시 ‘어반 캔버스(Urban Canvas)’ △이색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소개하는 ‘얼라이언스(Alliance)’ 등 다양한 테마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서머 바이브’는 8월 1일부터 18일까지 매주 목, 금, 토, 일요일에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팝업스토어는 사녹 맵을 연상시키는 정글 콘셉트로 꾸며지며 △서핑 체험존 △아케이드존 △굿즈존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존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특히 아케이드존에서는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아이템을 모티브로 한 물총 슈팅 게임, 미니 탁구, 과녁 맞추기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방문객들에게는 스탬프 미션 완료 시 서바이버 패스포트, 부채, 스티커팩, 키링 등 배틀그라운드 굿즈가 증정된다.
‘어반 캔버스’는 9월 19일부터 10월 6일까지 매주 목, 금, 토, 일요일에 진행된다. 이 아트 전시는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작품 △배틀그라운드 출시 7주년 기념 작품 및 웹툰 △이용자들이 제작한 팬아트 등을 선보인다. ‘커스텀 워크샵’에서는 배틀그라운드 삼뚝맨 피규어 컬러링 체험도 제공된다.
‘얼라이언스’는 10월 10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목, 금, 토, 일요일에 진행된다.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가 소개될 예정이다.
‘PUBG 성수’ 팝업스토어는 네이버 사전 예약 및 워크인 방문이 가능하며,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