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3˚C
구름 대구 4˚C
맑음 인천 7˚C
흐림 광주 8˚C
맑음 대전 1˚C
흐림 울산 8˚C
맑음 강릉 7˚C
구름 제주 14˚C
K-Wave

한국관광공사, 샌디에이고서 '한류관광 쇼케이스'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7-29 17:56:15

미국 여행업계와 한류 인플루언서 켄지 쿠마가이 참석

25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한류 관광 쇼케이스에서 한국 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된 켄지왼쪽씨와 관광공사 유진호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사진 한국관광공사
25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한류 관광 쇼케이스'에서 한국 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된 켄지(왼쪽)씨와 관광공사 유진호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사진= 한국관광공사]

[이코노믹데일리]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페어몬트 그랜드 델 마르 호텔에서 한류관광 홍보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 여행업계와 항공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해 한류관광코스와 비건관광, 런케이션, 템플스테이 등 다양한 관광 상품을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서 미국 내 유명 한류 인플루언서 켄지 쿠마가이는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켄지는 K-팝, K-드라마, K-패션 등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산하고 있으며, 팔로워 수는 50만 명에 이른다. 그는 오는 10월부터 시작되는 방한 여행단을 모집하여 15분 만에 예약을 마감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내년에는 K-팝과 K-드라마 체험코스를 중심으로 한류 전용 상품을 구성해 16회에 걸쳐 24명의 여행단을 한국에 데려올 계획이다.

행사장에는 셀프 포토부스와 퍼스널컬러 진단 체험, 세종학당과의 협업을 통한 한글 캘리그라피 체험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되었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미주 관광객의 관심을 끌었다고 전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한국을 방문한 미주 관광객은 81만5000명으로, 전년 대비 27% 증가했다. 특히 브라질과 멕시코는 K-콘텐츠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방한 관광객이 각각 64%, 52%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진호 한국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 활약 중인 김하성 선수의 인기로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샌디에이고에서 최초로 한류관광 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한류를 기반으로 미국 현지 여행업계와 협력을 강화해 신규 방한 수요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씨티
우리은행
KB퇴직연금
KB퇴직연금
종근당
NH투자증
NH
삼성화재
DB손해보험
한국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nh농협은행
KB금융지주_1
SK하이닉스
기업은행
kb
KB금융지주_3
퇴직연금
한화
퇴직연금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KB퇴직연금
포스코
KB금융지주_2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