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유한양행, 제약바이오 대표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버들과학진로캠프' 성료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12˚C
흐림 대구 8˚C
맑음 인천 7˚C
흐림 광주 8˚C
맑음 대전 6˚C
흐림 울산 9˚C
맑음 강릉 8˚C
구름 제주 13˚C
생활경제

유한양행, 제약바이오 대표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버들과학진로캠프'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7-30 15:14:20

2023년, 교육부 승인 '교육기부 진로체험인증제' 선정

3개 학교 참여, 지난 6월부터 학교별 온라인 교육 실시

버들과학진로캠프 단체사진사진유한양행
버들과학진로캠프 단체사진[사진=유한양행]

[이코노믹데일리] 유한양행은 청소년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버들과학진로캠프'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버들과학진로캠프는 2019년부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제약바이오 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이며, 2023년 교육부로부터 관련 성과를 인정받아 ‘교육기부 진로체험인증제’에 선정됐다. 

이 프로그램은 진로 탐색 전문 기관인 서울 동작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협력해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동작구 관내  동작고, 성남고, 숭의여고 3개 학교가 참여했다.

지난 26일 본사에서 실시된 체험 행사에는 총 112명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오세웅 중앙연구소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제약바이오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버들과학진로캠프를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캠프가 미래 K-제약바이오를 이끌 청소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진로 체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에서는 제약바이오산업 특강, 환자를 위한 신약 및 서비스 개발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유일한 박사 기념관 방문 등 청소년들이 제약바이오 산업을 이해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한편 온라인 교육도 6월부터 학교별로 각 3회에 걸쳐 실시됐으며 온라인 연구소 견학, 사회적 가치를 중시한 유일한 박사를 소개하고 진로 특강 및 신약 개발과 진로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연구원 멘토링 등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서연 동작고 1학년 학생은 “평소 생명과학을 좋아했지만 막상 진로를 정하는 것이 막막했는데, 이번 버들과학진로캠프를 통해 신약개발과 제약산업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면서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김진훈 숭의여고  진로부장은 “동작구 대표 기업인 유한양행이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아이들의 진로 준비에 매우 도움이 되는 가치 있는 일”이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퇴직연금
종근당
신한은행
kb
SK하이닉스
퇴직연금
KB금융지주_3
KB퇴직연금
DB손해보험
포스코
기업은행
한화
KB금융지주_1
NH
NH투자증
신한라이프
nh농협은행
삼성화재
KB금융지주_2
하나금융그룹
KB퇴직연금
씨티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
KB퇴직연금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