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5˚C
맑음 부산 11˚C
구름 대구 9˚C
맑음 인천 7˚C
흐림 광주 10˚C
맑음 대전 7˚C
구름 울산 10˚C
구름 강릉 9˚C
흐림 제주 14˚C
산업

[단독] "LG, 너넨 없지?" 삼성전자 신가전 다음 타자는 '커피 정수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8-13 07:00:00

브루잉 키트가 정수기에 달린 형태

7인치 패널 탑재…'AI=삼성' 굳힌다

신가전 틈새시장 노리기 위한 목적

쿠쿠홈시스가 지난해 10월 출시한 인스퓨어 스팀 100 바리스타 정수기 커피 브루잉 기능을 탑재한 정수기는 이 제품이 업계 최초다사진쿠쿠홈시스
쿠쿠홈시스가 지난해 10월 출시한 '인스퓨어 스팀 100 바리스타 정수기'. 커피 브루잉이 가능한 정수기는 이 제품이 업계 최초다.[사진=쿠쿠홈시스]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가 오는 10월 커피 브루잉 키트가 달린 정수기 신제품을 내놓는다. 가전 시장이 불황인 가운데 신(新)가전을 앞세워 시장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한 목적으로 보인다. 그 동안 의류 관리기, 식물 재배기 등 이색 가전을 대거 출시하며 신가전 시장을 주도하던 LG전자에 맞서 정면승부를 하겠다는 의지로도 풀이된다.

삼성전자 내부 관계자는 10월 중 커피 브루잉 키트를 꽂을 수 있는 언더싱크형 정수기를 출시한다고 12일 전했다. 언더싱크형 정수기는 싱크대 밑에 바로 정수기 필터를 설치하는 형태다. 커피 애호가들을 겨냥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관계자는 "당초 이달 말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내부 기능을 추가하느라 일정이 다소 연기됐다"고 전했다. 제품과 연동되는 커피 회사와도 협업에 나선다. 부산을 대표하는 스페셜티 커피 회사 모모스, 고품질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포어르와 사실상 확정했고 강릉의 대표적인 커피 브랜드 테라로사, 미국의 커피리뷰 사이트에서 수차례 고득점을 받은 나무사이로 등과도 컨택해 원두 브랜드를 확장할 예정이다.

여기에 '인공지능(AI) 가전'을 내세워 차별화에도 나선다. 일체형 세탁건조기인 '비스포크 AI 콤보' 등에 탑재한 7인치 액정표시장치(LCD) 패널을 커피 정수기 신제품에 적용해 집 안의 다른 가전 기기와도 연동할 계획이다.

물 끓이는 시간을 기다릴 필요 없는 간편함도 더했다. 특히 드립커피는 온도에 민감한데, 섬세한 온도 컨트롤이 가능해 최적의 맛을 추출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내년에 커피 브루잉 기능을 탑재한 카운터탑 정수기 신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신가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전자에 맞서 틈새시장을 노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삼성전자의 커피 정수기 출시를 두고 중소 가전 기업의 생태계를 침범한다는 우려도 나온다. 커피 정수기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 건 생활가전 중견기업 '쿠쿠홈시스'다. 쿠쿠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커피 브루잉이 가능한 '인스퓨어 스팀 100 바리스타 정수기'를 출시한 바 있다.

익명을 요구한 업계 관계자는 "정수기 같은 소형 가전은 통상 중소기업 먹거리로 보는데 삼성전자 같은 대기업이 브랜드 파워를 앞세워 비슷한 제품을 출시하면 쿠쿠의 커피 정수기 수요가 줄어들 가능성도 있다"고 주장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씨티
퇴직연금
NH투자증
신한라이프
퇴직연금
한화
한국투자증권
종근당
포스코
KB퇴직연금
nh농협은행
우리은행
KB퇴직연금
SK하이닉스
NH
KB금융지주_3
kb
삼성화재
KB금융지주_1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2
DB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