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NH농협은행 '2024 대한민국 ESG대상' 국회의장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4-09-06 16:01:51

"농협 정체성 살려 농업인·지역경제 동반성장 이끌 것"

지난 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ESG대상 시상식에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왼쪽과 원종윤 NH농협은행 ESG기획단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지난 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ESG대상' 시상식에서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왼쪽)과 원종윤 NH농협은행 ESG기획단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은행]
[이코노믹데일리] NH농협은행은 '2024 대한민국 ESG대상'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19회째인 이 상은 대한민국 ESG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며 지속가능한 사회적 책임을 이어나가는 ESG 우수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06년 제정됐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농협은행은 △농업부문 온실가스 감축 △농업인 외부 사업 배출권 구입과 비용지원으로 신소득 발굴 △중기·소상공인 ESG 경영 참여를 위한 컨설팅 제공과 맞춤형 금융상품 출시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재생에너지 전환과 전기차 도입 확대 등 다양한 ESG 실천 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병규 수석부행장은 "앞으로도 농협의 정체성을 살린 ESG 경영활동으로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이행하고 농업인과 지역경제의 동반성장을 이끄는 모범사례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