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31 토요일
맑음 서울 -0˚C
맑음 부산 5˚C
맑음 대구 4˚C
맑음 인천 -2˚C
흐림 광주 3˚C
맑음 대전 2˚C
흐림 울산 7˚C
구름 강릉 3˚C
구름 제주 5˚C
산업

티웨이항공·에쓰오일, 지속가능항공유 공급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효진 기자
2024-09-19 16:55:56

에쓰오일, 티웨이항공 일본 노선에 이번달부터 SAF 공급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와 안종범 S-OIL 마케팅총괄 사장이 19일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열린 ‘지속가능항공유SAF 공급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티웨이항공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와 안종범 S-OIL 마케팅총괄 사장이 19일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열린 ‘지속가능항공유(SAF) 공급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티웨이항공]
[이코노믹데일리] 티웨이항공과 에쓰오일(S-OIL)이 '지속가능항공유(SAF) 상용 운항 공급 및 공동 마케팅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SAF는 폐식용유, 농업 부산물 등 바이오 원료로 만들어진 친환경 대체 연료로 탄소 배출량을 최대 80%까지 감축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쓰오일은 티웨이항공이 일본 노선 운항에 필요한 SAF를 이번 달부터 공급하고 앞으로 필요한 SAF 공급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23일부터 인천~구마모토 노선에SAF가 1% 혼합된 연료를 주 1회 급유해 운항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친환경 제품 공급 뿐 아니라 공동 마케팅과 프로모션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티웨이항공과 에쓰오일은 지난 3월부터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에쓰오일 캐릭터인 ‘구도일’이 티웨이항공 신규 취항지인 로마·파리·바르셀로나·프랑크푸르트·자그레브 등 유럽 5개 도시를 여행하는 장면을 담은 콜라보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탄소 저감과 관련한 문제는 끊임없이 검토하고 해결해야 하는 과제다. 에쓰오일과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도 “티웨이항공과 SAF 및 공동 마케팅 관련 협업을 통해 정유∙항공 사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적극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삼성물산
우리은행
KB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cj
현대오일뱅크
이마트
한화
HD한국조선해양
kb캐피탈
KB손해보험
NH
여신
KB손해보험
삼성전자
손해보험
삼성증권
태광
농협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