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2 금요일
맑음 서울 11˚C
맑음 부산 12˚C
흐림 대구 8˚C
맑음 인천 9˚C
흐림 광주 8˚C
흐림 대전 9˚C
맑음 울산 9˚C
맑음 강릉 10˚C
구름 제주 13˚C
IT

KT, 중소기업과 손잡고 차세대 광통신 기술 선보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4-09-24 09:43:51

유럽 광통신 박람회 2024 참가

고효율 광인터넷 솔루션 공개

KT 전시부스에서 KT 임직원이 현지 관람객에게 설명하는 모습
KT 전시부스에서 KT 임직원이 현지 관람객에게 설명하는 모습

[이코노믹데일리] KT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유럽 광통신 콘퍼런스 2024(The European Conference on Optical Communication 2024)'에 참가해 차세대 광통신 기술을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는 전 세계 350개 이상의 통신사와 장비업체가 참여하는 유럽 최대 광통신 전시회로 KT는 중소기업과 협력하여 개발한 다양한 광인터넷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번 전시에서 KT는 △1G/10G 콤보 인터넷 장치 △고출력 장거리 전송 FTTH 광모듈 △백본 전송망용 400G QSFP-DD 광모듈 △스마트 10G 광 단말 장치 등 최신 기술을 소개했다. 이러한 기술들은 클라우드 및 인터넷 인프라의 비용 효율성과 전송 효율을 대폭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1G/10G 콤보 인터넷 장치는 기존 광케이블로 기가인터넷과 10기가인터넷을 함께 제공하는 혁신적 장치로, KT는 이를 상용망에 도입했다. 또한 고출력 FTTH 광모듈은 전송거리를 최대 50km까지 확장하여 더 넓은 지역에 안정적인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한다.

400G QSFP-DD 광모듈은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는 기술로 데이터센터 간의 통신 속도를 400Gbps까지 증대시킨다. AI 및 클라우드 서비스 확산에 따른 데이터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KT는 이번 전시를 통해 중소기업과 협력하여 개발한 기술들이 국내외 네트워크 인프라 개선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종식 KT 네트워크연구소장 상무는 "KT와 중소기업이 협력하여 개발한 광부품과 광전송장치들은 인터넷 고객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매우 중요한 기술들"이라며, "앞으로도 KT는 차별화된 선도적 네트워크 기술과 로드맵을 바탕으로 국내 중소 기업들과 협업으로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는 KT와 국내 중소기업이 차세대 광통신 인프라 기술에서 협력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
DB손해보험
퇴직연금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1
하나금융그룹
한화
기업은행
종근당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2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
KB퇴직연금
포스코
신한라이프
KB금융지주_3
nh농협은행
씨티
SK하이닉스
NH
신한은행
삼성화재
kb
퇴직연금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