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NH-아문디, 디딤 하나로 자산배분펀드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광미 기자
2024-10-16 14:30:07

목표 수익률 5~7%…주식·채권 별도 리스크 관리

신범주 NH-아문디자산운용 글로벌솔루션본부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디딤펀드 기자간담회에서 디딤 HANARO하나로자산배분 펀드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김광미 기자
신범주 NH-아문디자산운용 글로벌솔루션본부장이 16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디딤펀드 기자간담회에서 '디딤 HANARO(하나로)자산배분 펀드'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김광미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NH-아문디자산운용이 '디딤 HANARO(하나로)자산배분 펀드'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디딤 하나로 자산배분 펀드는 장기 연금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다. 중장기 목표 수익률은 5~7%다.

주식과 채권에 분산투자해 변동성을 줄이고 정기예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추구한다. 퇴직연금 계좌에서 100% 투자 가능하다.

하나의 펀드로 글로벌 시장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적절한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을 위해 글로벌 자산운용사 Amundi(아문디) 글로벌 자산배분팀과 전략을 공유하고 투자자 특성을 고려한다.

또 주식과 채권을 별도로 나눠 환율 리스크를 관리한다. 채권 자산에는 일정 수준으로 환헤지를 실행하고 주식의 경우 환노출이 원칙이지만 급격한 환율 변동 시 일정 부분 환헤지로 변동성을 최소화한다. 

디딤 하나로 자산배분펀드는 이날 기준 NH농협은행, NH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KB증권, 우리투자증권, 현대차증권, 하나증권(10월 중순 예정)에서 가입할 수 있다. 

신범주 NH-아문디자산운용 글로벌솔루션본부장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디딤펀드 기자간담회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되 자산 배분을 통해 초과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목표"라며 "든든한 퇴직연금 투자의 효과적인 수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탁센
롯데케미칼
한화
KB금융지주_5
삼성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롯데카드
동아쏘시오홀딩스
삼성물산
한국유나이티드제약
KB금융지주_3
하나증권
KB금융지주_4
씨티
KB퇴직연금
신한카드
NK Bank
신한금융그룹
신한은행
sk
KB금융지주_1
HD한국조선해양
롯데카드
기업은행
농협
SC제일은행
KB퇴직연금
빙그레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2
부영그룹
KB
한국증권금융
키움증권
미래에셋증권
신한금융
종근당
한화
우리은행_3
하나증권
cj프레시웨이
쿠팡
하나금융그룹
KB증권
바이오로직스
컴투스
삼성화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