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가 오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AI콘텐츠 페스티벌 2024'에 참가해 자사의 AI 게임들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 공간을 운영한다.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AI 콘텐츠 창작과 대중화를 촉진하고자 국내 다양한 AI 콘텐츠가 소개된다.
렐루게임즈는 행사 기간 동안 관람객이 직접 AI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준비해 참여자들의 관심을 모을 계획이다. 이번 체험존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기반으로 개발한 ‘언커버 더 스모킹 건’과 '마법소녀 러블리 카와이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 게임을 시연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다양한 굿즈를 받을 수 있으며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이를 SNS에 올리면 특별 경품을 받을 기회도 제공된다.
AI 게임 개발과 관련한 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31일 콘퍼런스에서는 렐루게임즈의 한규선 PD가 ‘AI 콘텐츠 창작 사례’ 세션에서 ‘AI로 게임을 어디까지 만들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강연은 AI 기술을 활용한 게임 개발 과정을 설명하고 게임 산업에서 AI의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AI콘텐츠 페스티벌은 AI 기술과 게임의 융합이 어떤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할 수 있는지 관람객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렐루게임즈는 AI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실험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서의 체험존 운영과 강연을 통해 그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콘퍼런스와 같은 일부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렐루게임즈 김민정 대표는 “AI와 게임의 융합을 많은 관람객에게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기대한다”며 “AI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게임 경험을 창조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