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1 금요일
맑음 서울 11˚C
흐림 부산 18˚C
흐림 대구 14˚C
맑음 인천 13˚C
흐림 광주 14˚C
흐림 대전 13˚C
흐림 울산 15˚C
맑음 강릉 15˚C
제주 20˚C
산업

티맵, 어디 갈지 추천해 주는 '어디갈까'…500만명 사용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연수 기자
2024-10-31 17:43:24

출시 한달만에 507만명 사용

티맵모빌리티가 제공하는 어디갈까 서비스 화면 사진티맵모빌리티 캡처
티맵모빌리티가 제공하는 '어디갈까' 서비스 화면 [사진=티맵모빌리티 캡처]
[이코노믹데일리] 티맵모빌리티는 지난달 출시한 인공지능(AI) 기반 장소 추천 서비스 '어디갈까'의 누적 사용자가 507만명을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단순한 장소 추천을 넘어 사용자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근거리는 물론 원거리 장소와 향후 이동 경로까지 제안한다.

티맵모빌리티는 사용자가 실제로 방문한 장소만 리뷰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하는 '주행 인증 리뷰' 시스템이나 사업주가 매장 정보를 직접 관리하는 '비즈플레이스' 등 새로 도입한 기능에 대한 반응이 특히 좋았다고 설명했다.

장소별 세부 정보 확인 및 리뷰·사진 등록 등 플랫폼 내 사용자 활동성은 기존 대비 5배가량 증가했으며 사업주가 직접 '비즈플레이스'를 통해 관리한 장소의 경우에는 사업주가 관리하지 않는 장소 대비 최대 6배까지 방문자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티맵모빌리티는 "단순히 인기 맛집이나 카페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개인화된 추천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면서 긍정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며 “사업주가 장소 상세 페이지를 체계적으로 직접 관리하면 보다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는 가능성도 확인됐다”고 말했다.

이에 더해 티맵모빌리티는 다음달 첫째 주부터 애플리케이션 내 '전체' 탭을 '마이' 탭으로 개편하며 한층 더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이 탭에서는 사용자가 자신의 개성을 반영한 프로필 이미지를 등록하고 방문한 장소에 대한 리뷰를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게 된다. 티맵 길안내를 통해 방문한 장소를 일일이 검색할 필요 없이 최근 방문한 장소 목록을 통해 바로 리뷰를 남길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 사용자가 작성한 리뷰에 다른 사용자들이 남긴 반응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는 등 사용자 간 소통과 피드백도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전창근 티맵모빌리티 프로덕트 담당은 "맛집, 카페, 관광지 등 다양한 장소를 더 쉽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는 새로운 가치를 계속해서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 "새로 도입되는 마이 탭을 시작으로 연내 AI를 적용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들을 고도화해 사용자 경험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