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6 화요일
서울 5˚C
맑음 부산 10˚C
맑음 대구 7˚C
인천 5˚C
흐림 광주 7˚C
구름 대전 5˚C
맑음 울산 8˚C
구름 강릉 7˚C
흐림 제주 11˚C
IT

리그오브레전드, 2025 시즌 대규모 개편…랭크 게임 연 1회로 회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4-11-26 14:59:36

LOL 플레이어 피드백 반영…새로운 정글 몬스터와 테마형 소환사 협곡 등장  

"더 나은 LoL을 위해"…라이엇 게임즈, 이용자 의견 적극 수렴  

플레이어 피드백 반영한 LoL 2025 시즌 개편 

T1의 ‘페이커’ 이상혁이 지난해 11월19일 ‘〈리그 오브 레전드〉 2023 월드 챔피언십월즈’ 우승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라이엇게임즈
T1의 ‘페이커’ 이상혁이 지난해 11월19일 ‘〈리그 오브 레전드〉 2023 월드 챔피언십(월즈)’ 우승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라이엇게임즈]

[이코노믹데일리] 라이엇 게임즈는 서비스 10년이 넘는 장수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2025 시즌 개편안을 25일(미국 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번 개편은 랭크 게임을 연 1회로 통합하며, 새로운 콘텐츠 도입과 세계관 강화를 골자로 한다.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랭크 게임의 단일화다. 올해 랭크 게임이 3회로 나뉘어 진행된 반면, 2025 시즌은 1월 9일 랭크 초기화 이후 연중 단일 랭크로 운영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를 통해 플레이어 부담을 줄이고, 보다 일관된 게임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플레이어들은 랭크 게임을 즐기며 미션을 달성하면 기존과 동일하게 승리의 스킨을 세 차례 받을 수 있다. 이는 게임 지속성을 높이는 전략으로 분석된다.

 
리그오브레전드LoL 2025 시즌 대표 이미지 사진  라이엇게임즈
리그오브레전드(LoL) 2025 시즌 대표 이미지 [사진 = 라이엇게임즈]
 
피유 리우 LoL 게임 디렉터는 이번 개편의 배경을 설명하며 “올해 도입한 변화를 지켜보며 일부, 특히 게임을 온전히 즐길 시간이 부족한 플레이어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음을 느꼈다”라며 “향후에도 플레이어 위해 정답을 찾는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폴 벨레자 LoL 책임 프로듀서는 “올 한 해 플레이어가 LoL을 즐기며 목소리를 내주신 덕분에 긍정적인 게임플레이 환경을 만드는 방법을 심도있게 고민했다”며 “2025년에도 LoL 전체 시즌을 관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하고 플레이어의 목소리를 듣고 올바른 방향에 대한 고민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5 시즌은 게임 내 세계관도 대폭 강화한다. 녹서스 지역을 테마로 한 디자인이 소환사의 협곡에 적용되며, 신규 에픽 정글 몬스터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내년 초 공개되는 시네마틱 영상이 새 시즌의 시작을 알릴 것으로 보인다.  

플레이어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는 LoL의 방향성은 장수 게임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손해보험
DGB그룹
NH투자증
NH
kb
부광약품
nh농협은행
한화
하나금융그룹
씨티
신한라이프
KB금융지주_3
KB퇴직연금
KB금융지주_1
신한은행
KB퇴직연금
KB퇴직연금
한국투자증권
녹십자홀딩스
우리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퇴직연금
포스코
현대해상
KB금융지주_2
종근당
SK하이닉스
퇴직연금
삼성화재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