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호 공시는 기업의 정보보호 책임과 신뢰도를 제고하고자 정보보호산업진흥법에 따라 기업의 정보보호 투자·인력·인증 등의 현황을 고객, 주주, 기업관계자 등 이해관계자에게 제공하는 제도다.
신한투자증권은 정보보호 공시 의무 대상에 포함되지 않지만 지난 2022년부터 자율적으로 정보보호 투자 현황에 대해 공시해 왔다.
신한투자증권은 고객정보 관리 관련 정책 수립, 점검, 모니터링을 이행하면서 금융위원회 정보보호 상시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기도 했다.
또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국내 인증(ISMS-P) 및 국제 인증 (ISO27001, 27701)에서 요구하는 위험관리, 보호 대책 등 정보보호 전반에 대해 체계적으로 관리하면서 관련 인증을 취득해 유지 중이다.
이번 수상으로 신한투자증권은 정보보호 체계를 강화하고 고객의 안전한 금융거래와 알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과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평가한다.
공병권 신한투자증권 정보보호본부장(CPO/CISO)은 "고도화되는 정보보호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정보보호 시스템을 현대화하고 고객의 권리 보장을 위한 프로세스를 강화하는 등 고객이 신뢰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투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