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7 화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3˚C
맑음 대구 4˚C
맑음 인천 -1˚C
흐림 광주 1˚C
흐림 대전 0˚C
흐림 울산 1˚C
맑음 강릉 -1˚C
흐림 제주 9˚C
ESG

[2024 ESG경영대상] 김수경 엔이알 대표, 기술혁신 부문 대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12-17 18:27:47

창문형 환기 청정기 개발…'탄소중립' 앞장

왼쪽부터양규현 이코노믹데일리 대표와 김수경 주엔이알 대표가 1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엔이알은 기술 혁신 부문에서 수상했다 사진AJP 한준구 기자
(왼쪽부터)양규현 이코노믹데일리 대표와 김수경 (주)엔이알 대표가 1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엔이알은 '기술 혁신' 부문에서 수상했다. [사진=AJP 한준구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김수경 엔이알 대표가 17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서울클럽에서 개최된 '2024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ESG경영 지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김 대표는 창문형 환기 청정기 개발로 탄소중립 실현과 사회공헌을 병행해 기술혁신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엔이알은 창문타입 공기청정기 ‘유후(UHOO)’를 개발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실내공기질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엔이알은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 집중해 누구나 깨끗한 공기를 누릴 수 있는 공기복지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흡배기 분리 시스템이 적용된 유후는 환기와 공기청정이 동시에 가능한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 욕구를 반영해 개발된 제품이다.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유후는 ‘창문타입 외기유입 공기청정기’라는 제품 카테고리를 정착시켰다. 바깥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 실내로 유입시키고 실내 공기는 외부로 배출하는 방식으로 작동되며 공사 없이 창문에 부착해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유후는 기존 환기 시스템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실내 공기질 개선에 획기적인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엔이알은 국내 특허 12개, 해외 특허 1개 등 총 19종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엔이알의 제품은 지난 4월 특허청이 주최하고 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한 ‘2024 여성발명왕엑스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 대표는 “‘내 가족에게 필요하면 모든 사람에게 필요할 것’이라는 확신으로 제품을 개발했다”며 “2050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 개발로 취약계층 공기복지 실현에 도움되도록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캐피탈
하나금융그룹
손해보험
KB국민은행 3/3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금융그룹 2/4
ls
korea
우리은행
LH농협
KB증권
신한금융
DGB그룹
신한
KB국민은행 2/3
기업은행
현대
NH
KB금융그룹 3/4
녹십자홀딩스
SK하이닉스
현대해상
우리카드
KB금융그룹 4/4
KB국민은행 1/3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효성
KB금융그룹 1/4
부광약품
어킵
삼성
삼성화재
동아쏘시오홀딩스
하이트진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