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6 목요일
맑음 서울 2˚C
흐림 부산 7˚C
흐림 대구 2˚C
맑음 인천 -1˚C
흐림 광주 3˚C
구름 대전 0˚C
흐림 울산 4˚C
맑음 강릉 1˚C
구름 제주 7˚C
생활경제

셀트리온, '공간안전'∙'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동시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12-24 14:08:59

소방청 감독 국내 유일 자율안전평가서 우수 점수 받아 '공간안전' 인증 획득

윤해권 한국안전인증원 이사장왼쪽과 신민철 셀트리온 사장오른쪽이 공간안전인증 수여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셀트리온
윤해권 한국안전인증원 이사장(왼쪽)과 신민철 셀트리온 사장(오른쪽)이 공간안전인증 수여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셀트리온]

[이코노믹데일리] 셀트리온은 한국안전인증원의 ‘공간안전 인증’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공간안전 인증은 소방청이 감독하는 자율안전 평가로 △안전 경영 △건축 방재 △소방 안전 △위험물 안전 등 7개 항목과 143개 세부 항목을 평가해 80%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사업장에 수여된다. 

셀트리온은 높은 점수로 인증을 받았으며 화재안전조사 및 종합정밀점검 면제 혜택도 부여받았다. 다만 효율성과 안전 강화를 위해 종합정밀점검은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은 과기정통부가 연구실의 체계적 안전관리를 평가해 부여하는 인증이다. 셀트리온 생명공학연구소는 △문서 및 시스템 관리 △현장 활동 △안전관리 의식 등 주요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으며 신축 후 1년 반 만에 체계적 안전 관리를 정착시켰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인증으로 셀트리온은 2025~2026년 정기 점검 면제 혜택도 받게 됐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지난해 공정안전관리(PSM) 평가에서 최고 등급(P등급)을 받은 데 이어 올해 두 개의 안전 인증을 동시에 획득해 안전성과 효율성을 갖춘 경영 체계를 입증했다”며 “연구 성과와 안전 관리의 균형 발전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