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5 일요일
안개 서울 3˚C
흐림 부산 6˚C
흐림 대구 3˚C
안개 인천 4˚C
흐림 광주 3˚C
흐림 대전 3˚C
흐림 울산 4˚C
흐림 강릉 3˚C
제주 9˚C
금융

IBK기업은행 "위기를 기회로...중기·소상공인 적극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영 수습기자
2025-01-02 17:07:26

2025년 시무식, 김성태 은행장 등 참석

중기 금융 강화 등 5개 중점 과제 제시

IBK기업은행이 2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2025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김성태 은행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2일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2025년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김성태 은행장이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
[이코노믹데일리]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2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2025년 시무식에서 "기업은행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위기극복을 적극 지원해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새롭게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 행장은 "올해는 대내외 정세 변화와 경제적 불확실성이 예상되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고객 니즈에 집중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새롭게 도약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중소기업 근로자의 자산 증진과 복지 지원,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상생 금융 등 기업시민의 역할을 강화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선도 은행 위상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5가지 중점 과제로 △핵심 가치인 중소기업 금융 강화 △고객과 사회를 위한 미래 가치 제고 △부문별 균형 성장을 통한 융합 가치 창출 △철저한 건전성·수익성 관리를 통한 튼튼한 은행 완성 △반듯한 금융 완전 정착을 꼽았다.

그는 “무엇보다 기업은행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을 적극 지원해야 한다"며 "중소기업 기술력 강화를 지원해 국가 미래 성장동력 확충에 힘을 보태고 기업 생애주기별 성장 사다리 역할을 강화함으로써 국가경제 활력 제고의 마중물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이자·비이자, 은행·자회사 부문의 불균형을 없애 경영 안정성을 높이고 선진국과 신흥국으로 이원화된 글로벌 금융벨트 확장 전략을 차질 없이 이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튼튼한 은행을 전제로 건전성을 철저하게 관리해 대손 비용과 조달 원가절감을 노력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해 새로운 수익원도 확충할 것"이라며 "공정한 인사와 충분한 직원 소통을 통해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조직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금융사기 예방 등 금융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고 책무구조도를 기반으로 내부 통제 관리 체계를 빠르게 안착해 고객 신뢰를 유지·확보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시무식에는 김성태 은행장을 포함한 임직원 200명이 참석했다.

김 행장은 시무식이 끝난 뒤 새해 첫 일정으로 수원특례시 소상공인연합회와 구천동 공구 시장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그는 수원 지역 소재 영업점과 거래 기업 씨앤씨인터내셔널을 방문, 현장과과 소통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3/3
KB국민은행 2/3
이마트
부산은행
미래에셋
삼성
미래에셋자산운용
LG
KB손해보험
신한투자증권
신한은행
KB국민은행 1/3
신한금융
CJ올리브영
메리츠증권
삼성화재
HD한국조선해양
하나금융그룹
익시오
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