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차이나 트렌드] "도로에서 노래가?" 中 인기 겨울 관광지 하얼빈에 깔린 음악 도로 '눈길'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4.25 금요일
맑음 서울 17˚C
맑음 부산 19˚C
맑음 대구 20˚C
맑음 인천 16˚C
흐림 광주 17˚C
구름 대전 18˚C
흐림 울산 19˚C
맑음 강릉 17˚C
맑음 제주 16˚C
신화통신

[차이나 트렌드] "도로에서 노래가?" 中 인기 겨울 관광지 하얼빈에 깔린 음악 도로 '눈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杨思琪,徐凯鑫
2025-01-06 19:31:00

(중국 하얼빈=신화통신) 신정을 앞둔 어느 날, 허난(河南)성 출신인 웨이(魏)는 차를 타고 헤이룽장(黑龍江)성 하얼빈(哈爾濱)에서 야부리(亞布力) 스키관광리조트로 향했다.

도중에 하얀 눈송이가 새겨진 안내판이 그의 눈길을 끌었다. 이윽고 도로는 빨강, 노랑, 파랑, 초록색의 알록달록한 도로로 변했다. 이후 귀에 익은 피아노 선율이 차 내부로 들려왔다. 일행들은 "도로에서도 노래가 나올 줄은 생각도 못 했다"며 놀란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헤이룽장(黑龍江)성 야쉐(亞雪)도로에 깔린 '음악 도로'. (사진/신화통신)

'야쉐(亞雪)도로'로 불리는 이 도로는 G333번 국도의 일부로 헤이룽장성 상즈(尚志)시, 우창(五常)시, 무단장하이린(牡丹江海林)시 등지에 깔려 있다. 야부리 스키관광리조트와 '중국설향(雪鄕)' 관광지를 거쳐 헤이룽장성의 겨울철 필수 관광코스인 '하얼빈-야부리-설향'을 연결한다.

이 같은 '음악 도로'의 원리에 대해 헤이룽장성 교통 당국은 선정된 노래의 멜로디에 따라 간격을 만들어 음파의 지속적인 변화를 실현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는 LP음반의 제작 과정과 유사하다면서 도로 노면에 홈을 파고 눈에 띄는 색상과 로고를 칠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고 부연했다.

관계자는 "자동차가 시속 50~60㎞ 사이로 달릴 때 타이어와 노면의 마찰이 공명하면서 아름다운 음악이 탄생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헤이룽장성 야쉐도로에 깔린 '음악 도로'를 드론으로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한 달여 뒤면 '제9회 동계 아시안게임'이 하얼빈에서 열린다. 도심에서 약 200㎞ 떨어진 야부리 스키관광리조트는 설상 종목이 열리는 곳이다. 현지에서는 국내외 선수와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해 벌써부터 열기가 넘친다.

보도에 따르면 야쉐도로는 전 구간에 걸쳐 총 4개의 '음악 도로'를 설계했다. 앞서 언급한 도로를 제외하고 야부리 스키관광리조트에서 출발해 간선 진입 후 526㎞ 구간에는 제9회 동계 아시안게임의 주제가인 '얼빈의 눈(爾濱的雪)'이, 하얼빈 시내로 향하는 530㎞ 구간에는 '헤이룽장에서 너를 기다린다(我在黑龍江等你)'는 노래가 채택됐다. 또한 중국설향 관광지에서 야부리 스키관광리조트로 향하는 482㎞ 구간에서는 중국에서 대중적인 곡인 '평안을 빕니다(祝你平安)'가 나온다.

헤이룽장성 야쉐도로에 깔린 '음악 도로'를 드론으로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이처럼 '음악 도로'는 손님 접대에 열정적인 중국 동북인의 성격을 대변하고 있으며 쌓인 '얼음과 눈'은 대회를 앞둔 지역 내 열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난해 11월 17일 개장 이후 지금까지 중국설향 관광지는 누적 60만7천 명(연인원, 이하 동일)에 달하는 관광객을 유치했다. 2025년 새해 첫날에만 야부리 스키관광리조트는 1만3천500명이 찾았고, 2024년 한 해에는 117만6천 명 이상이 방문했다.

쑤젠(蘇劍) 베이징대학 경제학원 교수는 "명절 연휴 관광, 일상소비 이는 모두 중국인의 경제 활력과 소비 수준이 향상됐음을 보여준다"며 문화와 관광 소비의 깊은 융합을 촉진하는 것이 미래 소비시장 확장을 위한 관건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그룹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KB
SK하이닉스
jw
smilegate
메리츠증권
NH투자증
우리은행_1
하나증권
부영그룹
우리은행_2
한화손해보험
우리WON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