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는 이번 발표의 핵심으로 '유통산업용 SAP S/4HANA 클라우드 퍼블릭 에디션'의 공식 출시를 꼽았다. 이 전사적 자산관리(ERP) 솔루션은 유통기업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것으로 전 세계 모든 규모의 유통기업들에게 맞춤형 ERP 기능을 제공하는 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SAP는 최신 솔루션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유통기업을 비롯해 새로운 유통 기회를 모색하는 기업들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검증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최신 솔루션은 퍼블릭 클라우드 아키텍처의 유연성을 기반으로 유통산업에 특화된 프로세스와 통합 기능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다. 또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재무, 조달, 상품 기획, 운영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바라지 발라수브라마니안(Balaji Balasubramanian) SAP 부사장은 "유통산업용 SAP S/4HANA 클라우드 퍼블릭 에디션은 빠르게 성장하는 조직이 필요로 하는 규모, 비용, 그리고 가치 실현 시간에 맞춰, 시장 선도 기업들이 신뢰하고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최고 수준의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