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3 월요일
맑음 서울 -6˚C
맑음 부산 -1˚C
구름 대구 -2˚C
구름 인천 -6˚C
광주 -2˚C
대전 -5˚C
맑음 울산 -3˚C
맑음 강릉 -6˚C
흐림 제주 3˚C
금융

은행연합회, 대한적십자사에 기부금 전달…"이른둥이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5-02-03 17:20:41

"신생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힘 보탤 것"

조용병 은행연합회 회장오른쪽은 3일 서울 중구 소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를 방문해 저출생 극복 사회공헌활동인 이른둥이 의료비 지원 사업Saving Lives을 위한 기부금 1억50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사진 왼쪽은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 사진은행연합회
조용병 은행연합회 회장(오른쪽)은 3일 서울 중구 소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를 방문해 저출생 극복 사회공헌활동인 '이른둥이 의료비 지원 사업(Saving Lives)'을 위한 기부금 1억50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사진 왼쪽은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 [사진=은행연합회]
[이코노믹데일리] 은행연합회는 서울 중구 소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 방문해 저출생 극복 사회공헌활동인 '이른둥이 의료비 지원 사업(Saving Lives)'을 위한 기부금 1억5000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른둥이는 임신 기간이 37주 미만인 조산아, 출생 당시 체중이 2.5kg 미만인 저체중 출생아를 말한다.

이른둥이 의료비 지원 사업(Saving Lives)은 출생 직후부터 고난도 수술을 받거나 중환자실에 장기간 입원하는 등 양육 부담이 막대한 이른둥이 출생아에 입원 치료비, 재활 치료비, 예방 접종비 등 실질적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 등 자세한 내용은 대한적십자사 안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은행연합회는 이번 기부를 통해 이른둥이 출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치료의 포기나 지연으로 발생하는 신생아 사망·장애를 예방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기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은행연합회는 이번 기부를 포함해 출산과 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 출범한 민간 주도 '저출생극복추진본부' 공동대표로서 금융권의 특성에 맞는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달 6일에는 은행권의 저출생 극복상품을 손쉽게 비교하고 검색할 수 있는 저출생 극복상품 공시 사이트를 오픈해 결혼·출산 관련 예·적금 금리 우대, 다자녀 가구 대상 대출 금리 우대 등 다양한 금융상품들을 한 곳에 모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선택 편의성과 금융상품 접근성을 높였다.

조용병 은행연합회 회장은 "이번 기부가 이른둥이 출생아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데 큰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저출생 극복을 위해 은행들과 함께 내실 있는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기회들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