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3 목요일
맑음 서울 -3˚C
흐림 부산 3˚C
맑음 대구 1˚C
맑음 인천 -2˚C
흐림 광주 -1˚C
흐림 대전 -3˚C
흐림 울산 -2˚C
구름 강릉 -1˚C
흐림 제주 5˚C
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딥시크, 글로벌 투자자 중국 자산 재평가하는 '촉매체' 역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张毅荣,郭克
2025-02-12 20:52:22
지난 2023년 5월 1일 미국 뉴욕에서 촬영한 JP모건체이스의 로고.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미국 골드만삭스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중국 인공지능(AI) 기업 선두추쒀(深度求索·DeepSeek)의 등장이 투자자들의 중국 주식 구매 열기에 불을 지폈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은 11일(현지시간) 골드만삭스 보고서를 인용해 올 들어 전 세계 헤지펀드들이 중국 주식을 사재기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7일 기준 골드만삭스의 글로벌 프라임 브로커리지 서비스(PBS) 중 중국의 역내외 주식이 '가장 높은 명목 순매수 시장'으로 부상했다. 지난 3~7일 한 주 동안 헤지펀드의 중국 주식 매입 강세는 4개월 만에 가장 높았다.

관련 보도에 따르면 딥시크의 획기적인 저비용 인공지능(AI) 모델은 글로벌 투자자들이 중국 자산을 재평가하는 '촉매제'가 됐다. 이들 투자자들은 미국 주식 평가가 정점을 찍었다고 판단했다.

또한 애널리스트 및 투자자들은 중국의 현재 거시정책이 시장 심리를 강하게 뒷받침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국제 신용평가 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중국 지수는 지난달 중순 이후 4주 연속 상승했으며 2월 이후 6% 이상 올라 세계 주요 시장보다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쿠팡
우리은행_2
NH
KB손해보험
신한금융
종근당
하나카드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농협
우리은행_1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