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4 월요일
맑음 서울 -0˚C
맑음 부산 -2˚C
맑음 대구 -1˚C
맑음 인천 -1˚C
맑음 광주 -3˚C
맑음 대전 -3˚C
맑음 울산 -2˚C
맑음 강릉 -1˚C
흐림 제주 3˚C
금융

KB국민은행 독립 사내벤처 택스티넘, '환급나라' 서비스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수습기자
2025-02-20 15:06:38

소상공인·중소기업 대상 세무 서비스 제공

지난 19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이종민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좌측과 이경구주택스티넘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지난 19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이종민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좌측)과 이경구(주)택스티넘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이코노믹데일리] KB국민은행은 자사의 사내벤처 독립 분사 기업 ‘택스티넘’이 오는 21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대상 맞춤형 세금 환급 서비스 ‘환급나라’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택스티넘은 KB국민은행에서 사내벤처로 출범해 ‘2024 경북 메타콘텐츠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사업성을 인정받아 KB금융그룹 최초로 독립 분사했다.
 
‘환급나라’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고용 증대 세액 공제 환급 △고용 지원금 신청 △정책 자금 연계 등의 세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용 증대 예상 혜택을 간편하게 조회하고 놓치기 쉬운 세금 및 지원금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낮은 금리의 정책 자금 대출 무료 추천, 타 플랫폼 대비 낮은 수수료의 서비스 제공 등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택스티넘이 성공적인 사업 운영을 통해 안정적으로 정착하길 바란다”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다양한 신사업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손해보험
NH농협
일동제약
GC
쿠팡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미래에셋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종근당
LG에너지솔루션
하나카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