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대상에 따르면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는 천연 제품 업계를 대표하는 기관 ‘뉴 호프 네트워크’가 매년 주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천연식품 박람회다.
대상은 이번 전시회에서 종가 김치 제품을 선보인다. 이 중 산호원 김치 2종은 대상이 지난해 美 미쉐린 3스타 셰프 ‘코리 리’의 캐주얼 한식당 ‘산호원’과 협업해 만든 프리미엄 라인이다.
오푸드 제품 중에서는 한국 스트리트 푸드 콘셉트의 냉동 치킨 3종과 떡볶이 3종 등을 시식과 함께 선보인다.
지난 2023년 인수한 미국 식품업체 럭키푸즈도 별도 부스를 운영해 서울 김치, 불고기 스프링롤, 미니 부침개 등의 제품도 전시한다.
이 밖에 대상의 차별화된 소재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스페셜티 소재도 소개한다. 지난해 론칭한 대체당 통합 브랜드 스위베로의 ‘알룰로스’와 천연 조미 소재 ‘나미노’, 천연 향미 소재 ‘디세이버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5일에는 식물성 대체 식품에 적용 가능한 ‘골드렐라’와 ‘화이트 클로렐라’의 심층적인 설명을 현지 바이어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대상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K-푸드 트렌드에 발맞춰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가했다”며 “미국 내 유통 채널을 한층 더 넓히고 박람회를 찾는 현지 바이어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