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6 수요일
맑음 서울 2˚C
맑음 부산 6˚C
맑음 대구 5˚C
맑음 인천 -0˚C
맑음 광주 0˚C
맑음 대전 1˚C
맑음 울산 3˚C
맑음 강릉 3˚C
안개 제주 7˚C
생활경제

김범석 쿠팡Inc 의장 "AI·로보틱스로 더 높은 성장·수익 추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5-02-26 15:44:18
김범석 쿠팡 이사회 의장이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쿠팡
김범석 쿠팡 이사회 의장이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쿠팡]
[이코노믹데일리] 김범석 쿠팡Inc 창업자이자 이사회 의장이 “AI(인공지능)와 로보틱스를 통해 더 높은 성장과 수익을 끌어내겠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26일 지난해 실적 발표 직후 가진 콘퍼런스콜에서 “끊임없는 혁신의 문화가 수익 개선의 원동력”이라며 이같이 언급했다.
 
김 의장은 먼저 지난해 풀필먼트(통합물류) 프로세스를 개선해 16%가량 비용을 절감했다고 소개하면서 핵심 동력으로 로보틱스와 자동화를 꼽았다. 자동화 비율을 두 배로 끌어올려 직원의 업무 편의성은 물론 생산성도 크게 향상됐다는 게 김 의장의 설명이다.
 
김 의장은 “전체 인프라 중 고도로 자동화된 것은 10% 초반에 불과하다”며 “우린 이제 막 자동화의 엄청난 잠재력을 활용하기 시작한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장은 특히 AI 접목에 대한 의지를 강하게 나타냈다. 그는 AI를 “다음 혁신의 물결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이를 활용해 앞으로 수년간 더 높은 수준의 성장과 수익을 끌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속해서 고객을 최우선에 두고 혁신, 통제된 운영 방식과 장기적 안목으로 거대한 기회에 지속해서 투자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G에너지솔루션
현대백화점
하나금융그룹
하나카드
신한금융
GC
쿠팡
NH농협
미래에셋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KB손해보험
일동제약
종근당
올리브영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