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7 목요일
맑음 서울 12˚C
맑음 부산 11˚C
맑음 대구 12˚C
맑음 인천 10˚C
흐림 광주 14˚C
흐림 대전 13˚C
흐림 울산 13˚C
맑음 강릉 12˚C
흐림 제주 12˚C
금융

농협은행, 은행권 퇴직연금 최초 '미국양자컴퓨팅 ETF' 판매 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5-02-27 10:57:53

"타사업자들과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 구성"

NH농협은행 은행권 퇴직연금 최초 미국양자컴퓨팅 ETF 판매 개시 사진농협은행
NH농협은행, 은행권 퇴직연금 최초 미국양자컴퓨팅 ETF 판매 개시 [사진=농협은행]
[이코노믹데일리] NH농협은행은 국내 은행권 퇴직연금 최초 확정기여형(DC)·개인형 퇴직연금(IRP) 고객을 대상으로 한 '키움(KIWOOM) 미국양자컴퓨팅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양자컴퓨팅 기술의 발전 가능성을 반영해 아이온큐 등 양자 컴퓨팅 관련 미국 핵심 기업에 분산 투자하는 국내 최초 ETF다. 신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양자컴퓨터는 큐비트 기반의 고성능 연산 능력으로 기존 컴퓨터보다 압도적인 속도를 제공, 금융·제약·보안 등 다양한 산업에서 파괴적 혁신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되는 미래산업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ETF 상품으로 글로벌 신성장산업 투자 상품과 고배당 및 가치주 상품 등 타사업자들과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며 "이번 은행권 퇴직연금사업자 최초 미국양자컴퓨팅 ETF 출시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퇴직연금 고객들의 장기적인 자산 성장과 우수한 수익률 달성을 위한 경쟁력있는 상품 소싱 및 출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