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요일
안개 서울 27˚C
맑음 부산 27˚C
구름 대구 27˚C
인천 28˚C
맑음 광주 28˚C
맑음 대전 29˚C
맑음 울산 30˚C
흐림 강릉 28˚C
맑음 제주 30˚C
신화통신

[경제동향] ADB 수석 이코노미스트 "中, 글로벌 혁신에 적극적인 역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宿亮,钟群,唐如峰,谢子艺
2025-03-28 14:56:20
27일 앨버트 박 아시아개발은행(ADB)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2025 보아오(博鰲)포럼 연차총회' 분과포럼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보아오=신화통신) 아시아개발은행(ADB) 관계자가 글로벌 혁신을 위한 중국의 적극적인 역할을 높이 평가했다.

앨버트 박 ADB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최근 신화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중국이 글로벌 혁신에서 매우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며 더 많은 아시아 지역 국가들의 신기술과 신에너지 사용을 촉진해 발전 비용을 효과적으로 낮춰 경제의 고속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의 혁신 능력에 대해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중국은 우수한 교육을 받은 많은 엔지니어가 여러 분야의 기술 혁신을 뒷받침하고 있고 중국 정부도 혁신·산업·융자 등에서 맞춤형 정책을 통해 과학연구와 공업 생산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탁월한 혁신 생태계를 구축했다고 분석했다.

박 수석 이코노미스트는 1980년대 말 처음으로 중국을 방문했다. 당시 미국 스탠퍼드대학교의 대학원생이었던 그는 중국 동북·서남 지역 현장에서 연구하며 많은 사람이 빈곤 상태에 있는 것을 보았다. 그러나 이제 수억 명이 빈곤에서 벗어났다. 그는 전문적인 관점에서 이는 믿기 어려운 성과라며 세계 진보와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ADB가 무역·투자 개방을 지지하고 있다면서 경제 성장과 사회 발전은 '제로섬 게임'이 아니라고 말했다. 개방적인 글로벌 가치사슬과 투자를 함께 유지하는 것은 모든 참여국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늘날 세계는 이전보다 더욱 긴밀하게 연결돼 있기 때문에 주요 경제체는 다자주의를 견지해야 하며 이는 세계 경제에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농협
KB금융그룹_2
컴투스
신한금융
우리은행
KB_1
과실비율정보포털
신한은행
국민카드
동국제약
삼성자산운용
한미그룹
우리은행_2
대신증권
한화
kb_3
콜마
부영그룹
IBK
NH농협은행
kb_2
KB
신한투자증권
KB금융그룹_1
종근당
kt
NH농협
메리츠증권
현대
우리은행_1
삼성물산
농협
kb
KB금융그룹_3
DB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SK증권
롯데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