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0 토요일
안개 서울 27˚C
맑음 부산 27˚C
구름 대구 27˚C
인천 28˚C
맑음 광주 28˚C
맑음 대전 29˚C
맑음 울산 30˚C
흐림 강릉 28˚C
맑음 제주 30˚C
신화통신

[이슈] 中 국무원, '신시대 시짱 인권 사업의 발전과 진보' 백서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王子铭,白少波,晋美多吉
2025-03-28 19:02:05
28일 발표된 '신시대 시짱(西藏) 인권 사업의 발전과 진보' 백서. (사진/신화통신)

(중국 라싸=신화통신) 중국 국무원 신문판공실이 28일 '신시대 시짱(西藏) 인권 사업의 발전과 진보' 백서를 발표했다.

백서는 서문과 결말 외에 ▷시짱 인권 사업의 파란만장한 발전 과정 ▷전 과정 인민 민주의 광범위하고 진실한 유용성 ▷경제∙사회 권리 보장 수준의 전면적 향상 ▷문화 권리 보장의 지속적인 강화 ▷종교 신앙 자유의 강력 수호 ▷충분하고 효과적인 환경 권리 보장 ▷특정 집단의 권리 평등 보장 ▷인권 법치 보장 수준의 꾸준한 향상 등 8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백서는 시짱 인민이 법에 따라 더 광범위하고 충분하며, 진실하고 구체적이며, 효과적이고 유용한 민주 권리를 누리고 있다며 적절한 생활 수준을 누릴 권리, 교육받을 권리, 일할 권리, 건강할 권리, 사회 보장의 권리를 충분히 보장받고 있다고 짚었다. 그러면서 시짱 문화 건설이 전례 없는 번영과 발전을 이뤄내 각 민족 인민의 문화 권리를 효과적으로 보장했다고 평했다.

백서에 따르면 시짱의 종교 신앙 자유 보장의 법치화 수준이 계속 높아지면서 종교의 화합, 사회의 조화, 민족의 화목을 강력하게 수호하고 있다. 이에 시짱은 세계에서 생태 환경이 가장 좋은 지역 중 한 곳이 되었으며 인민 생태 환경 권리 보장 수준이 지속적으로 높아졌다. 중국 정부는 시짱 여성, 아동, 노인, 장애인 등 특정 집단의 권리 보장을 매우 중시해 그들이 인생의 빛나는 시간과 꿈을 실현하는 기회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시짱은 인권 존중과 보장을 입법, 집행, 사법, 준법의 각 단계에 관철함으로써 인권의 법치화 수준을 계속 끌어올리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_2
종근당
미래에셋
콜마
KB금융그룹_1
농협
미래에셋자산운용
KB
신한금융
우리은행
롯데
kb_3
하나금융그룹
컴투스
과실비율정보포털
DB그룹
메리츠증권
현대
삼성자산운용
NH농협
동국제약
우리은행_2
대신증권
kb
KB_1
우리은행_1
SK증권
한화
부영그룹
kt
NH농협은행
신한은행
kb_2
농협
국민카드
한미그룹
KB금융그룹_3
신한투자증권
IBK
삼성물산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