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2 수요일
서울 8˚C
맑음 부산 9˚C
대구 6˚C
흐림 인천 7˚C
흐림 광주 6˚C
흐림 대전 7˚C
흐림 울산 8˚C
강릉 8˚C
흐림 제주 10˚C
금융

우리銀, 국내은행 최초 폴란드 지점 개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5-04-01 10:47:12

독일-런던에 이어 유럽 세 번째 거점 확보

우크라이나 재건사업 등 현지 금융 수요 신속 대응

왼쪽부터 정현숙 유럽우리은행 법인장 김유선 LG전자 폴란드법인장 이원혁 한국항공우주산업 유럽법인장 서준모 현대로템 유럽방산법인장 피오트르 오스타셰프스키 전 주한 폴란드대사 류형진 우리은행 글로벌그룹장 임훈민 주폴란드 대한민국 대사 이정훈 코트라KOTRA 바르샤바무역관장 박병철 SK IET 폴란드법인장 이정우 유럽우리은행 폴란드지점장이 개점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왼쪽부터) 정현숙 유럽우리은행 법인장, 김유선 LG전자 폴란드법인장, 이원혁 한국항공우주산업 유럽법인장, 서준모 현대로템 유럽방산법인장, 피오트르 오스타셰프스키 전 주한 폴란드대사, 류형진 우리은행 글로벌그룹장, 임훈민 주폴란드 대한민국 대사, 이정훈 코트라(KOTRA) 바르샤바무역관장, 박병철 SK IET 폴란드법인장, 이정우 유럽우리은행 폴란드지점장이 개점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이코노믹데일리] 우리은행이 지난달 31일(현지시각) 국내은행 최초로 유럽지역의 전략적 거점 확대를 위해 폴란드 수도 바르샤바에 지점을 개설했다고 1일 밝혔다.

폴란드 지점 개설로 유럽 내 외화 조달 역할을 담당하는 런던지점, 기업금융을 전담하는 프랑크푸르트 소재 유럽우리은행에 더해 유럽에 세 번째 거점을 확보하게 됐다. 폴란드지점은 폴란드를 넘어 헝가리, 체코, 슬로바키아, 루마니아 등 한국계 지상사가 진출한 동유럽 지역 영업을 총괄 관리하게 된다.

이정우 폴란드 지점장은 "동유럽 최대 경제 규모를 자랑하는 폴란드에 국내은행 중 처음으로 지점을 설립하게 돼 그 의미가 매우 남다르다"며 "이로써 독일(유럽우리은행), 런던(지점), 폴란드를 잇는 '우리은행 유럽 삼각편대'가 완성됐다"고 말했다.

이어 "폴란드의 지정학적 이점과 우크라이나 전후 재건사업으로 많은 한국 기업이 진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한국 기업에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SK하이닉스
농협
우리은행_1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WON
smilegate
메리츠증권
넷마블
우리은행_2
하나증권
보령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K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