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4 금요일
안개 서울 3˚C
맑음 부산 2˚C
맑음 대구 4˚C
안개 인천 5˚C
맑음 광주 6˚C
흐림 대전 8˚C
구름 울산 6˚C
흐림 강릉 7˚C
흐림 제주 7˚C
IT

샤오미, '15 울트라' 출시 기념 첫 마스터 클래스 서울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4-03 11:20:39

라이카 협력 사진 강좌…케이채 작가 노하우 전수

쿼드 카메라 시스템·라이카 색감 체험 기회 제공

샤오미 ‘줌 인 서울Zoom-in Seoul’
샤오미, ‘줌 인 서울(Zoom-in Seoul)’
[이코노믹데일리]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플래그십 스마트폰 '샤오미 15 울트라' 국내 출시를 기념하여 첫 번째 '샤오미 마스터 클래스'를 서울 종로구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샤오미가 독일 명품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와 협력하여 전 세계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마스터 클래스의 일환으로 '줌 인 서울(Zoom-in Seoul)'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샤오미는 "감각은 시선을 사로잡고 감성은 마음을 움직인다(Perception touches the eyes, emotion touches the heart)"는 사진 철학을 바탕으로 샤오미 15 울트라의 강력한 카메라 성능을 활용해 서울의 도시 풍경을 새로운 시각으로 포착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세계 약 100개국을 여행하며 사진 작업을 해 온 케이채(본명 채경완) 작가가 강사로 나선다. 라이카 카메라에 정통한 케이채 작가는 샤오미와 라이카가 함께 개발한 샤오미 15 울트라를 이용한 촬영 기법과 노하우를 직접 시연하며 참가자들과 소통한다.

클래스에는 샤오미 14T 및 15 울트라 구매자와 사진 분야 인플루언서 등 사진에 깊은 관심을 가진 이들이 참여하며 카메라 이론 강의와 함께 실제 인물 및 풍경을 대상으로 한 야외 촬영 실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야외 실습을 통해 지난 25일 국내 정식 출시된 샤오미 15 울트라의 차별화된 카메라 기능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 이 스마트폰은 라이카와 공동 개발한 쿼드 카메라 시스템이 핵심이다. 14mm 초광각, 23mm 1인치 메인(소니 LYT-900 센서), 70mm 망원, 100mm 초망원(최대 200mm 인센서 줌) 카메라로 구성되어 다양한 환경에서 유연한 촬영이 가능하다. 

라이카 주미룩스 렌즈는 뛰어난 해상력과 정교한 색감 재현을 가능하게 하며 특히 저조도 환경에서도 풍부한 디테일의 사진 촬영을 지원한다. 또한 4K 120fps 및 돌비 비전 4K 60fps 영상 녹화 기능도 갖췄다.

한편 샤오미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전문가 수준의 카메라 활용 팁을 제공하는 동시에 자사 스마트폰의 우수한 이미징 기술력을 실제 사용 환경에서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_2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WON
KB
경남은행
보령
신한라이프
농협
하나증권
smilegate
넷마블
우리은행_1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SK하이닉스
부영그룹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