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8 화요일
맑음 서울 18˚C
맑음 부산 22˚C
맑음 대구 24˚C
맑음 인천 14˚C
흐림 광주 18˚C
흐림 대전 18˚C
맑음 울산 22˚C
맑음 강릉 15˚C
맑음 제주 17˚C
생활경제

무신사, 올 하반기 '무신사 유즈드' 오픈…"중고거래 노하우 담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5-04-08 09:27:15
무신사가 올 3분기 리커머스 서비스 무신사 유즈드를 론칭한다 사진무신사
무신사가 올 3분기 리커머스 서비스 '무신사 유즈드를' 론칭한다. [사진=무신사]
[이코노믹데일리]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올 하반기 새로운 리커머스 서비스 ‘무신사 유즈드’를 오픈한다. 10여년 전 무신사가 커뮤니티 시절 패션 중고거래를 운영했던 노하우를 살린다는 방침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오는 3분기 무신사 앱 내에 중고상품 구입 및 판매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무신사는 지난 2월 관련 상표권을 출원했고, 3월에는 주주총회를 거쳐 사업목적 내에 ‘중고 상품 도소매업 및 판매 중개업’을 추가했다.
 
무신사는 패션 제품의 순환성을 높여 부가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서큘러 이코노미’ 측면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무신사는 10년 전인 2015년 커뮤니티 내 인증 회원에 한해서 보안을 강화해 중고상품 거래를 지원하는 중고장터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무신사는 2023년 하반기부터 개인간거래(C2C) 플랫폼 ‘솔드아웃’을 통해 중고거래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올 초에는 2010년대 중반 주목받았던 온라인 패션 중고거래 업체 ‘도떼기마켓’에서 서비스 기획 총괄을 맡으며 다년간 전문성을 쌓은 리더급 인재를 사업 담당자로 전진 배치했다.
 
무신사는 1500만 명에 달하는 회원들이 앱 내에서 자유롭게 패션 및 잡화 상품을 사고 팔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한다.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수거백에 담으면 이를 회수해 상품화하는 ‘위탁 보관 판매’ 형식을 활용한다.
 
무신사는 회원들이 폭넓은 상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입점 여부에 관계없이 최대 1만5000여개 이상 브랜드의 패션 및 잡화 중고거래를 지원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무신사는 고객이 쇼핑하는 과정에서 입점 브랜드의 신제품과 중고 상품이 동시에 노출되지 않도록 분리할 방침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패션 시장은 고객 취향과 트렌드가 빠르게 바뀌기 때문에 상품에 대한 수요가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10여년 전 커뮤니티 시절부터 쌓아온 패션 마니아들의 구매 경험과 선호 브랜드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무신사 유즈드에서 편의성과 신뢰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WON
우리은행_1
농협
하나증권
SK하이닉스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보령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KB
우리은행_2
smilegate
KB증권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