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2 화요일
서울 16˚C
부산 18˚C
대구 16˚C
인천 14˚C
흐림 광주 19˚C
대전 16˚C
울산 15˚C
강릉 16˚C
흐림 제주 23˚C
생활경제

동원F&B, 친환경 포장기술로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산업부 장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5-04-22 10:03:07

플라스틱 사용량 10% 절감…완충·보냉 효과 높인 기술력 인정받아

동원FB 친환경 미세발포필름으로 ‘패키징 대전’ 산업부 장관상 수상 사진동원FB
동원F&B, 친환경 미세발포필름으로 ‘패키징 대전’ 산업부 장관상 수상 [사진=동원F&B]
[이코노믹데일리]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자체 개발한 혁신적인 친환경 포장 기술로 정부 포상을 받았다.

22일 동원F&B에 따르면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제19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동원F&B의 친환경 포장재인 '미세발포필름'이 최고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미세발포필름은 만두 등 냉동식품에 주로 쓰이는 연포장 필름에 질소를 미세하게 주입해 기포를 형성시킨 친환경 소재다. 이 기술을 통해 포장재의 완충력과 보냉 효과는 높이면서도 플라스틱 사용량은 평균 10% 이상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다.

동원F&B는 현재 '딤섬 새우 하가우' 등 딤섬류 4종 제품 포장재에 이 미세발포필름을 적용하고 있으며, 향후 만두류를 포함한 냉동식품 전반으로 사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수상은 동원F&B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레스(Less) 플라스틱' 캠페인의 성과이기도 하다. 동원F&B는 명절 선물세트 포장재 개선, 생수병 경량화, 발효유 용기 플라스틱 저감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지난해에만 약 140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제품 개발 단계부터 생산, 유통 전 과정에 걸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친환경 포장재 도입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포장재 확산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국내 패키징 산업의 기술 개발과 발전에 기여한 우수 제품 및 디자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최고 권위의 행사다. 동원F&B는 지난해에도 멸균팩 재활용 지함과 화학적 재활용 용기(Cr-PP)를 적용한 선물세트로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jw
DB그룹
KB증권
넷마블
KB
부영그룹
우리은행_2
한화손해보험
SK하이닉스
메리츠증권
하나증권
우리은행_1
smilegate
우리WON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