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키스트 데이즈’는 오픈월드 기반의 슈팅 RPG다. 이용자는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 속에서 다양한 인간 군상을 만나며 생존해야 한다. 이번 오픈 베타는 PC 및 모바일 이용자를 대상으로 전 세계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NHN은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번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등 총 7개 언어를 지원하며 글로벌 서비스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용자들은 오픈 베타 기간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플레이한 계정 정보는 정식 출시 이후에도 유지된다.
‘다키스트 데이즈’는 두 차례의 국내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와 글로벌 테스트를 거치며 완성도를 높였다. UI/UX 개선 등 PC 환경을 강화하고 이용자들의 멀티 플레이 요구를 반영해 콘텐츠 해금 시점을 앞당기고 품질을 개선했다. 국가별 이용자 간 채팅 채널 분리 퀘스트 조건 및 요구 사항 다양화 등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업데이트도 적용했다.
PC와 모바일 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며 엑스박스 컨트롤러와 스팀덱 등 게임패드 지원도 확대해 플레이 환경을 개선할 예정이다.
글로벌 오픈 베타 기간에는 사전예약 보상으로 생존 필수 아이템인 차량 ‘택시’를 지급한다. 차량은 빠른 이동 아이템 보관 좀비 처치 등에 유용하다. NHN은 이 외에도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마련했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다키스트 데이즈’의 뜻깊은 시작을 오랜 기간 기다려 주시고 함께 해주신 이용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최고의 게임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다키스트 데이즈’는 지난 2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스팀 찜하기 10만 돌파 트위치 최고 동시 시청자 약 5만3000명 기록 떠오르는 출시 예정 게임 1위 등 성과를 냈다. 특히 좀비 디펜스 협동 보스 레이드 분쟁 지역 등 멀티 콘텐츠가 호평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