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7 일요일
맑음 서울 11˚C
맑음 부산 17˚C
흐림 대구 17˚C
맑음 인천 10˚C
흐림 광주 12˚C
흐림 대전 12˚C
흐림 울산 15˚C
흐림 강릉 15˚C
제주 15˚C
산업

김동명 사장 "LG엔솔과 함께할 '성장 파트너' 찾는다"…'BTC 2025'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효진 기자
2025-04-27 15:03:55

MIT·스탠퍼드 등 북미 명문대 석·박사 인재 40여명 초청

6월 독일서 'BTC 유럽' 첫 개최… 글로벌 인재 채용 확대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는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최고경영자CEO 사진연합뉴스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는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최고경영자(CEO)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LG에너지솔루션이 북미 지역 핵심 연구개발(R&D) 인재 확보에 나섰다.
 

LG에너지솔루션은 26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글로벌 우수 인재 채용 행사인 '배터리 테크 콘퍼런스(BTC)'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BTC는 세계 각국 석·박사급 인재를 초청해 기술력과 비전을 소개하는 채용 연계형 행사다. 2022년 샌프란시스코, 2023년 뉴욕에 이어 세 번째다.
 

이번 행사에는 MIT, 스탠퍼드대, UC버클리, 코넬대, 시카고대, 노스웨스턴대 등 주요 대학 출신 석·박사 인재 40여명이 참석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김동명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김제영 최고기술책임자(CTO) 전무, 이진규 최고디지털책임자(CDO) 전무, 김기수 최고인사책임자(CHO) 전무, 최대식 미시간 법인장 상무 등 주요 경영진을 총출동시켰다.
 

행사에서는 배터리 기술 리더십, 차세대 연구개발(R&D) 사례, 글로벌 사업 비전, 조직 문화 등이 소개됐다. 경영진은 인재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며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김동명 사장은 별도로 마련된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의 질문을 받고 답했다.
 

김 사장은 “배터리 산업은 인류 미래를 바꿀 산업”이라며 “LG에너지솔루션과 함께 미래를 설계할 성장 파트너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BTC를 계기로 북미 지역 R&D 인재 확보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오는 6월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도 'BTC 유럽'을 처음 개최한다. 북미, 아시아에 이어 유럽까지 인재 채용 활동을 확대하는 것이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글로벌 인재들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미래 성장을 이끌 인재 확보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우리은행_1
메리츠증권
DB그룹
우리WON
부영그룹
smilegate
미래에셋
jw
KB
하나증권
NH투자증
하나금융그룹
SK하이닉스
우리은행_2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